엔터테이먼트 마케팅 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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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터테이먼트 마케팅 혁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발전 한 시점은 20세기 초반 세계대전이 끝난 후다.
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은 지난 반 세기 동안 꾸준히 성장했다. 마침 전기가 가정으로 막 들어오려던 시기였고, 다양하고 신기한 오락거리를 즐기려는 대중의 욕구와 맞물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더욱 추진력을 얻을 수 있었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20세기 초반 라디오와 인쇄광고를 통해 급속도로 발전 해 왔다. 인쇄광고시장은 전체 광고마케팅시장의 측면에서 볼 때 어느 정도 평화적으로 공존하고 있었으며 예산도 공평하게 배분되고 있었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로서 라디오와 인쇄물은 각각 선호하는 층이 달랐다. 반면 라디오는 물질적으로는 아무것도 남기지 못했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매일매일 원하는 어느 시간대에나 전달할 수 있었다. 그래서 라디오와 인쇄광고는 어느 정도 공존할 수 있었다. 이러면서 텔레비전이 등장 하고 또 케이블이 등장하면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더욱 치열 해져왔다.
1.양파 껍질 벗기기: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기본
엔터테인먼트 상품의 핵심을 보자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재료나 정보를 담아내는 형식에는 기본 구조가 필요하다. 또 엔터테인먼트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널리 알려져야 한다는 점에서는 더욱 그렇다. 상품의 라이센싱, 머천다이징, 스폰서십 등의 과정은 어느 산업 분야에서든 필수적으로 일어나는 매우 중요한 브랜드 관리의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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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08.14
  • 저작시기2005.08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309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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