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동성애란 무엇인가
2.동성애의 발전
3.동성애 영화의 시작
4.동성애 영화의 분류
5.한국의 동성애 영화
6.동성애 영화들
<크라잉 게임>
<거미여인의 키스>
<체이싱 아미>
<해피 투게더>
<패왕별희>
<패왕별희 인물 분석>
2.동성애의 발전
3.동성애 영화의 시작
4.동성애 영화의 분류
5.한국의 동성애 영화
6.동성애 영화들
<크라잉 게임>
<거미여인의 키스>
<체이싱 아미>
<해피 투게더>
<패왕별희>
<패왕별희 인물 분석>
본문내용
뿐 현실 세계에서는 패왕과 우희의 사랑도 이루어 질 수 없고 우희도 정말로 자살하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데이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극의 완성을 위해 자살을 한다. 경극을 위해서라면 성적 정체성도, 역사도 심지어는 목숨마저도 내버린 것이다.
- 쥬산에 대한 질투심과 공감
쥬산이 나타나기 전까지만 해도 샬로는 온전히 데이의 것이었고 샬로에게도 데이가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인물이었다. 하지만 샬로가 쥬산을 사랑하면서부터 현실에서는 데이와 점점 멀어져 가게 된다. 게다가 쥬산은 샬로를 자꾸만 경극을 하지 말라고 부추겨서 극에서마저도 데이와 떼어놓으려 한다. 이러한 쥬산에 대하여 샬로를 사랑하는 데이는 강한 질투심을 느끼게 된다. 게 다가 쥬산이 창녀라는 점에서 어머니와 비슷하였기 때문에 더욱 미워하였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쥬산을 샬로에게서 갈라놓으려 하고 자신을 동정하는 쥬산의 호의마저도 거절한다. 하지만 쥬산은 자신이 그리워하는 어머니와 너무도 비슷하였고 자신의 처지를 자주 동정해 주었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샬로를 사랑하였고 마지막에 가서는 두 사람 모두 샬로에게서 버림을 받게 되어 둘 사이에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쥬산이 자살을 하 고 그것을 본 데이는 미친 듯이 울부짖으며 날뛰었다는 점에서 데이가 쥬산을 미워하기만 한 것은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쥬산에 대한 데이의 생각은 다음 두 가지로 압축될 수 있을 것이다. 그에게 있어서 쥬산은 그가 그리워하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는 어머니였고, 그와 경쟁 관계에 있는 현실 세계의 또 하나의 우희였던 것이다.
2. 쥬산
쥬산은 원래 창녀였다. 그래서 그녀 주위에는 항상 남자가 있지만 모두 그녀를 창녀로 생각할 뿐 진정으로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 일에 종사하는 모든 여자들의 바램이듯이 그녀도 진정한 사랑을 한번 해 보는 것이 평생의 꿈인지도 모른다. 그런 그녀에게 샬로가 나타난 것이다. 처음엔 쥬산과 샬로도 다른 사람들과 같은 그저 창녀와 손님의 관계였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샬로가 위기에 처한 쥬산을 구해 주고 난 다음에 쥬산은 샬로로부터 진정한 사랑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문화 혁명 시기에 그녀가 말했던 것처럼 '아무 생각할 필요도 없고 편안히 지내면서 세월 흐르는 것도 몰랐던 만화루'를 박차고 샬로에게로 왔다. 샬로 또한 이런 쥬산을 받아 주었다.
쥬산이 어떻게 해서 만화루에 들어가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그녀 역시 그런 일을 하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한 가닥 깊은 사연을 안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그녀는 위기에 처해 있을 때 매우 현실적이고 냉정한 사고를 하며 매우 강인한 생명력 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쥬산은 샬로에게서 경극을 떼어놓으려 하기도 하고 다시 경극을 하도록 하기도 한다. 어찌 보면 일관성이 없는 행동이기도 하지만 그 밑을 꿰뚫고 있는 하나의 흐름은 샬로에 대한 깊은 사랑이다. 샬로를 완전한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역사의 격동으로부터 샬로를 보호하기 위해 샬로를 경극에서 떼어놓으려 하기도 했지만, 평생 경극만을 했던 샬로의 삶에서는 경극을 빼면 아무것도 없고 빈 껍질만 남는다는 것을 알고는 다시 샬로와 경극을 이어주려고 한다. 쥬산은 샬로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현실 세계에서의 우희인 것이다. 그녀의 샬로에 대한 진정한 사랑에서 우리는 그녀의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녀에게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인간적인 매력은 데이에 대한 동정이다. 비록 데이와는 샬로를 사이에 둔 관계이지만 , 데이의 처지를 동정하기도 하고 자신을 자꾸만 거부하는 그에게 도움을 베풀려 하기도 한다.
3. 샬로(시토)
샬로는 의협심이 강하다. 데이를 도와 경극으로 이끌기도 하고 위기에 빠진 쥬산을 도와주기도 한다. 그래서 그는 두 사람 모두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그에게 있어서 데이는 극 속의 우희였고 쥬산은 현실의 우희였다. 그 둘 즉 데이와 쥬산, 경극과 현실 사이에서 그는 왔다갔다하며 고민한다. 그러다 문화 혁명기에 데이도 쥬산도 모두 배신하고 만다. 어쩌면 평생 경극만을 한 그의 현실적인 감각이 모자랐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항상 의협심에 들떠서 그것에만 따라 행동을 하다가 현실의 위기가 닥치면 쥬산이 도와주어서 위기를 모면하곤 했다. 그러다가 문화 혁명이라는 절대 절명의 현실의 위기가 닥치자 그는 어찌할 줄을 모르 고 결국은 모든 것을 배신한다. 그가 의도적으로 배신하였다기보다는 현실에 대한 적응력이 모자라서 자신의 모든 것인 경극과 사랑을 박탈당한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 쥬산에 대한 질투심과 공감
쥬산이 나타나기 전까지만 해도 샬로는 온전히 데이의 것이었고 샬로에게도 데이가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인물이었다. 하지만 샬로가 쥬산을 사랑하면서부터 현실에서는 데이와 점점 멀어져 가게 된다. 게다가 쥬산은 샬로를 자꾸만 경극을 하지 말라고 부추겨서 극에서마저도 데이와 떼어놓으려 한다. 이러한 쥬산에 대하여 샬로를 사랑하는 데이는 강한 질투심을 느끼게 된다. 게 다가 쥬산이 창녀라는 점에서 어머니와 비슷하였기 때문에 더욱 미워하였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쥬산을 샬로에게서 갈라놓으려 하고 자신을 동정하는 쥬산의 호의마저도 거절한다. 하지만 쥬산은 자신이 그리워하는 어머니와 너무도 비슷하였고 자신의 처지를 자주 동정해 주었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샬로를 사랑하였고 마지막에 가서는 두 사람 모두 샬로에게서 버림을 받게 되어 둘 사이에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쥬산이 자살을 하 고 그것을 본 데이는 미친 듯이 울부짖으며 날뛰었다는 점에서 데이가 쥬산을 미워하기만 한 것은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쥬산에 대한 데이의 생각은 다음 두 가지로 압축될 수 있을 것이다. 그에게 있어서 쥬산은 그가 그리워하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는 어머니였고, 그와 경쟁 관계에 있는 현실 세계의 또 하나의 우희였던 것이다.
2. 쥬산
쥬산은 원래 창녀였다. 그래서 그녀 주위에는 항상 남자가 있지만 모두 그녀를 창녀로 생각할 뿐 진정으로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 일에 종사하는 모든 여자들의 바램이듯이 그녀도 진정한 사랑을 한번 해 보는 것이 평생의 꿈인지도 모른다. 그런 그녀에게 샬로가 나타난 것이다. 처음엔 쥬산과 샬로도 다른 사람들과 같은 그저 창녀와 손님의 관계였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샬로가 위기에 처한 쥬산을 구해 주고 난 다음에 쥬산은 샬로로부터 진정한 사랑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문화 혁명 시기에 그녀가 말했던 것처럼 '아무 생각할 필요도 없고 편안히 지내면서 세월 흐르는 것도 몰랐던 만화루'를 박차고 샬로에게로 왔다. 샬로 또한 이런 쥬산을 받아 주었다.
쥬산이 어떻게 해서 만화루에 들어가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그녀 역시 그런 일을 하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한 가닥 깊은 사연을 안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그녀는 위기에 처해 있을 때 매우 현실적이고 냉정한 사고를 하며 매우 강인한 생명력 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쥬산은 샬로에게서 경극을 떼어놓으려 하기도 하고 다시 경극을 하도록 하기도 한다. 어찌 보면 일관성이 없는 행동이기도 하지만 그 밑을 꿰뚫고 있는 하나의 흐름은 샬로에 대한 깊은 사랑이다. 샬로를 완전한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역사의 격동으로부터 샬로를 보호하기 위해 샬로를 경극에서 떼어놓으려 하기도 했지만, 평생 경극만을 했던 샬로의 삶에서는 경극을 빼면 아무것도 없고 빈 껍질만 남는다는 것을 알고는 다시 샬로와 경극을 이어주려고 한다. 쥬산은 샬로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현실 세계에서의 우희인 것이다. 그녀의 샬로에 대한 진정한 사랑에서 우리는 그녀의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녀에게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인간적인 매력은 데이에 대한 동정이다. 비록 데이와는 샬로를 사이에 둔 관계이지만 , 데이의 처지를 동정하기도 하고 자신을 자꾸만 거부하는 그에게 도움을 베풀려 하기도 한다.
3. 샬로(시토)
샬로는 의협심이 강하다. 데이를 도와 경극으로 이끌기도 하고 위기에 빠진 쥬산을 도와주기도 한다. 그래서 그는 두 사람 모두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그에게 있어서 데이는 극 속의 우희였고 쥬산은 현실의 우희였다. 그 둘 즉 데이와 쥬산, 경극과 현실 사이에서 그는 왔다갔다하며 고민한다. 그러다 문화 혁명기에 데이도 쥬산도 모두 배신하고 만다. 어쩌면 평생 경극만을 한 그의 현실적인 감각이 모자랐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항상 의협심에 들떠서 그것에만 따라 행동을 하다가 현실의 위기가 닥치면 쥬산이 도와주어서 위기를 모면하곤 했다. 그러다가 문화 혁명이라는 절대 절명의 현실의 위기가 닥치자 그는 어찌할 줄을 모르 고 결국은 모든 것을 배신한다. 그가 의도적으로 배신하였다기보다는 현실에 대한 적응력이 모자라서 자신의 모든 것인 경극과 사랑을 박탈당한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