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2. 영화 <일 포스티노>의 내용
3. 파블로 네루다와 영화 <일 포스티노>
4. 영화 <일 포스티노> 리뷰 및 감상
5. 결론
2. 영화 <일 포스티노>의 내용
3. 파블로 네루다와 영화 <일 포스티노>
4. 영화 <일 포스티노> 리뷰 및 감상
5. 결론
본문내용
더 들어가 보면 각각 여러 가지 역사적 상황을 암시하는 복선이 미묘하게 깔려 있어 여러 가지로 해석이 가능하기도 하다. 하지만 우리가 이 영화에 감동받게 되는 건 아무래도 영화가 표방하고 있는 잔잔한 휴머니즘 때문일 것이다.
5. 결론
“시는 시를 쓴 사람의 것이 아니라 시를 읽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마리오가 파블로에게 대들며 던진 이 한마디는 영화의 모든 것을 함축하고 있다. 자기 인생을 뒤흔들어버린 시를 자기만이 아닌 세상과 나누려는 시인 초년생의 열망은 네루다와 마리오 사이의 시적 교감을 통해 영화가 우리에게 전하려는 본질적인 메시지일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메시지는 네루다를 위해 이탈리아 섬의 소리를 녹음한 마리오의 모습에서 상징화되고 있다. 마리오는 녹음기 속에 자신의 자아를 담은 것이다.
5. 결론
“시는 시를 쓴 사람의 것이 아니라 시를 읽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마리오가 파블로에게 대들며 던진 이 한마디는 영화의 모든 것을 함축하고 있다. 자기 인생을 뒤흔들어버린 시를 자기만이 아닌 세상과 나누려는 시인 초년생의 열망은 네루다와 마리오 사이의 시적 교감을 통해 영화가 우리에게 전하려는 본질적인 메시지일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메시지는 네루다를 위해 이탈리아 섬의 소리를 녹음한 마리오의 모습에서 상징화되고 있다. 마리오는 녹음기 속에 자신의 자아를 담은 것이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