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중미술과 순수미술
2. 저급미술과 고급미술
Ⅲ. 결론
Ⅱ. 본론
1. 대중미술과 순수미술
2. 저급미술과 고급미술
Ⅲ. 결론
본문내용
능을 무시할 것이 아니라
그 기능을 인정하면서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한다. 대중미술은 이제 대중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되었다. 허나 순수 미술은 우주의 섭리나 사물의 이치를 추구한다고 하나 이런 기능은 철학자 ,신학자, 학자 들이 담당해 오고 있던 영역이다.
대중미술은 대중과 상호 작용하여 과거 미술의 전통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순수미술의 자유를 추구하면서 창조적인 것을 본받아 저급미술과 고급미술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순수미술의 경우도 이분법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대중의 취향도 받아들여 환경과 상호 작용해야 한다. 또한 대중미술에도 영향을 주어 대중미술이 보편화를 추구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것이 현대 대중미술이 해야 할 역할이다.
그 기능을 인정하면서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한다. 대중미술은 이제 대중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되었다. 허나 순수 미술은 우주의 섭리나 사물의 이치를 추구한다고 하나 이런 기능은 철학자 ,신학자, 학자 들이 담당해 오고 있던 영역이다.
대중미술은 대중과 상호 작용하여 과거 미술의 전통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순수미술의 자유를 추구하면서 창조적인 것을 본받아 저급미술과 고급미술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순수미술의 경우도 이분법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대중의 취향도 받아들여 환경과 상호 작용해야 한다. 또한 대중미술에도 영향을 주어 대중미술이 보편화를 추구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것이 현대 대중미술이 해야 할 역할이다.
추천자료
- 미술교육(미술과교육)의 목적, 미술교육평가(미술과교육평가)의 개념, 미술교육평가(미술과교...
- 미술과교육과정(미술교육과정)의 개정중점, 미술과교육과정(미술교육과정)의 내용선정, 미술...
- 미술(미술과)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미술(미술과)교육과정 중점 사항, 미술(미술과)교육과...
- 미술과(미술교육, 미술학습)의 성격과 원리, 미술과(미술교육, 미술학습)의 이론과 역할, 미...
- 미술과(미술교육)의 성격과 구성주의적 접근,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내용체계, 초등학...
-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이론, 미술과(미술교육, 미술수업)의 내용분류, 미술과(미술교...
- 한국전통미술(전통미술)의 해학미와 소박미, 한국전통미술지도(전통미술교육)의 사군자 지도...
- 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DBAE)의 용어정의와 의의, 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DBAE)의 기본 전제, ...
- 미술과교육과정의 개정 배경과 개정 중점, 미술과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미술과교육과정의 편...
- 미술과(미술과학습, 미술교육)의 특성과 목적, 미술과(미술과학습, 미술교육)의 교육 중점, ...
- 서양미술사 - 중세 미술에서 후기 인상파까지 (중세미술 성립과정과 발전, 로마네스크, 고딕...
- 미술치료-정의 개념 목적 역사,아동미술의 발달단계,특수아의 미술치료,미술치료기법,심층심...
- 미술심리상담의 진행과정 및 진단평가(HTP) - 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 계획, 미술심리상담 진...
- 미술심리상담 - 아동 미술심리상담, 청소년 미술심리상담, 성인 미술심리상담, 노인 미술심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