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제1~21번
주관식22~24번
정답
주관식22~24번
정답
본문내용
실제 경치가 아닌 상상으로 그려지는 관념 산수화가 발달하엿으나 조선 중기이후에는 우리나라의 산천을 직접 스케치하여 그리는 실경 산수화가 발달하였다. 실경산수 기법으로 표현한 “인왕 제색도” “금강전도”등의 작품을 남긴 실경산수화가는 누구인가?
3. 조선시대 후기에 활약한 화가로 서민들이 살아 가는 모습을 담아 민족적인 정서가 뚜렷한 풍속화를 남긴 화가는 누구인가?
4. 20세기 현대미술의 ()는 자연을 떠나 순수한 조형의 요소로만 표현한 화파로 “몬드리안” “칸딘스키” “폴록”등이 있다.
5. 아래 도자기는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무늬를 붓으로 그리지 않고 무늬를 음각하여 흑토나 백토로 메워 만들었다. 그 기법의 명칭을 써라.
내신문제연구소
객
관
식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4
4
3
3
4
4
3
4
2
4
2
3
4
3
5
2
2
3
5
2
2
주
관
식
22.(1)성명인 (2)음각 (3)백문인
23.(1)석굴암양류관음보살 (2)당나라문화와 삼국시대의 불교문화를 계승한 불교문화의 황금기 미술
24.(1)로뎅 (2)생각하는 사람
3. 조선시대 후기에 활약한 화가로 서민들이 살아 가는 모습을 담아 민족적인 정서가 뚜렷한 풍속화를 남긴 화가는 누구인가?
4. 20세기 현대미술의 ()는 자연을 떠나 순수한 조형의 요소로만 표현한 화파로 “몬드리안” “칸딘스키” “폴록”등이 있다.
5. 아래 도자기는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무늬를 붓으로 그리지 않고 무늬를 음각하여 흑토나 백토로 메워 만들었다. 그 기법의 명칭을 써라.
내신문제연구소
객
관
식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4
4
3
3
4
4
3
4
2
4
2
3
4
3
5
2
2
3
5
2
2
주
관
식
22.(1)성명인 (2)음각 (3)백문인
23.(1)석굴암양류관음보살 (2)당나라문화와 삼국시대의 불교문화를 계승한 불교문화의 황금기 미술
24.(1)로뎅 (2)생각하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