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감독론
2. 몽상가들 – 배경
3. 몽상가들 – 시대상황
4. 몽상가들 – 인물들
5. 몽상가들 – 상징적 의미들
6. 몽상가들 – 독특한 영상미
7. 몽상가들 – 꿈에서 깨다
8. 68혁명에 대하여
2. 몽상가들 – 배경
3. 몽상가들 – 시대상황
4. 몽상가들 – 인물들
5. 몽상가들 – 상징적 의미들
6. 몽상가들 – 독특한 영상미
7. 몽상가들 – 꿈에서 깨다
8. 68혁명에 대하여
본문내용
1. 감독론
베르나르도 베스톨루치
<순응자>,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마지막 황제>
젊은 시절 이탈리아 공산당원으로서 마르크시즘에 심취
68 세대로서 최근작 ‘몽상가들’에서 68년 랑글루아 사건과
68년 5월 혁명에 대한 기억을 되새김
40대 중반 이후로는 오리엔티즘과 영상의 미학에 집중
‘시대를 요약하는 영화의 이미지를 잡기 위하여’ 분투
베르나르도 베스톨루치
<순응자>,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마지막 황제>
젊은 시절 이탈리아 공산당원으로서 마르크시즘에 심취
68 세대로서 최근작 ‘몽상가들’에서 68년 랑글루아 사건과
68년 5월 혁명에 대한 기억을 되새김
40대 중반 이후로는 오리엔티즘과 영상의 미학에 집중
‘시대를 요약하는 영화의 이미지를 잡기 위하여’ 분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