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프랑스 영화산업의 현황
2.프랑스 영화산업과 텔레비전 방송사와의 관계
3.프랑스 영화산업에 대한 텔레비전 방송사의 투자구조 분석
4.프랑스 영화산업에 대한 텔레비전 방송사의 지원사례
Ⅲ.결론
참고자료 및 문헌
Ⅱ.본론
1.프랑스 영화산업의 현황
2.프랑스 영화산업과 텔레비전 방송사와의 관계
3.프랑스 영화산업에 대한 텔레비전 방송사의 투자구조 분석
4.프랑스 영화산업에 대한 텔레비전 방송사의 지원사례
Ⅲ.결론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면 현재 프랑스 영화의 상황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재정적인 문제에 시달리는 프랑스 영화에 대한 블록버스터 급 할리우드 영화의 물량공세는 사실 쉽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50-60년대에 비해 프랑스 영화는 오히려 후퇴했다고 볼 수 있다. 투자비용은 계속 올라가고 관객 수, 제작, 수입은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영화관을 찾는 횟수가 준 데에는 텔레비전의 영향도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해 약 1500여 편의 영화가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랑스 영화 산업의 미래가 그리 어둡지만은 않은 것은 자국 영화발전을 위한 프랑스 정부의 재정적 지원과 그 이외의 법적인 보호 장치들이 미래의 성장가능성을 밝게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프랑스 국립 영화 센터'등의 육성을 통해 영화를 영상 산업의 뿌리로서 기능, 문화 활동과 문화유산 보존의 기능, 그리고 국제 교류와 협력 증진의 매개체로서의 기능으로 인식하고 있는 그들의 노력이 그것을 말해준다.
참고자료 및 문헌
뱅상 피넬, 2000, 『프랑스 영화』, 서울: 창해
·김호영 ,2003, 『프랑스 영화의 이해』, 서울:연극과 인간
·장 피에르 장콜라, 2003, 『프랑스 영화사』,서울: 東文選
50-60년대에 비해 프랑스 영화는 오히려 후퇴했다고 볼 수 있다. 투자비용은 계속 올라가고 관객 수, 제작, 수입은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영화관을 찾는 횟수가 준 데에는 텔레비전의 영향도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해 약 1500여 편의 영화가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랑스 영화 산업의 미래가 그리 어둡지만은 않은 것은 자국 영화발전을 위한 프랑스 정부의 재정적 지원과 그 이외의 법적인 보호 장치들이 미래의 성장가능성을 밝게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프랑스 국립 영화 센터'등의 육성을 통해 영화를 영상 산업의 뿌리로서 기능, 문화 활동과 문화유산 보존의 기능, 그리고 국제 교류와 협력 증진의 매개체로서의 기능으로 인식하고 있는 그들의 노력이 그것을 말해준다.
참고자료 및 문헌
뱅상 피넬, 2000, 『프랑스 영화』, 서울: 창해
·김호영 ,2003, 『프랑스 영화의 이해』, 서울:연극과 인간
·장 피에르 장콜라, 2003, 『프랑스 영화사』,서울: 東文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