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Dynamics & Information Distortion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Market Dynamics & Information Distortion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채찍효과
채찍효과원인
채찍효과대응전략
VMI
CRP
월마트 사례
가격정책
참고문헌
맥주배송게임

본문내용

Beer Game (맥주 배송 게임)
맥주공급을 통하여 생산과 분배시스템을 알아보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1960년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처음 개발하였고, 최종고객의 주문이 단 한 차례만 변해도 소매점·도매점·분배센터·공장 등 각 공급사슬은 상부단계로 올라갈수록 주문량이 증폭되는 것을 보여주는데, 특히 게임 참여자들은 고객의 주문량이 실제보다 훨씬 많았던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을 나타낸다.
따라서 각 단계별 수요의 변동성이 증가하는 현상인 채찍효과(bullwhip effect)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각 단계에서 현실적인 주문량을 결정하는 방법을 추구할 수 있다.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07.03.31
  • 저작시기2007.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0165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