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뜨엔드크루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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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에뜨엔드크루에 대하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에뜨엔 드크루 (1898 - 1991)

관객을 모욕하기 INSULTING THE AUDIENCE

조각 (sculpture)

마임 극의 창작 CREATING A MIME PLAY

신체마임의 성격에 대한 간결한 설명

본문내용

에뜨엔 드크루 (1898 - 1991)
"모던마임의 아버지 그리고 연극계의 등불"(선데이 타임즈)
드크루는 마임에 특별한 어휘들과 레퍼토리 그리고 철학을 갖고 진정한 자치권을 부여했다. 우리는 그것을 드라마틱 신체마임이라고 부른다.
에뜨엔 드크루는 자크 코포와 같이 공부를 했고, 프랑스 연극계의 찰스 뒬랭, 루이 쥬베, 가스통 바티, 자크 프리버트, 앙토넹 아토같은 거장들과 작업들을 같이했다. 그의 연극, 영화, 그리고 라디오 성우로서의 화려한 경력뿐만이 아니라 고든 크레이그의 발견에서 큰 영향을 받은 그의 혁명적인 아이디어들과 생명력은 그가 세상을 바꾸려고 꿈꾸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그에게 연극의 변혁을 이루는데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
에뜨엔 드크루는 창작과 교습으로 나뉘어진 긴 경력을 가졌다. 그는 전세계에서 온 수백 명의 학생들을( 장 루이 바로, 마르셀 마르소, 죠지오 스트렐레르.......) 가르쳤고, 세계 연극계와 모던댄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다. 5년간 미국 뉴욕에서 작업을 했고, 그의 마지막 공개 공연은 1963년에 카네기홀에서였다.
64년부터 86년까지 에뜨엔 드크루는 매일 파리에 있는 그의 스튜디오에서 가르치며 그의 연구들과 무대 작업을 분석과 해석, 그리고 체계화하는데 몰두했다.
그는 그가 "천재는 사라진다. 사람은 죽는다. 영원한 것은 예술뿐이다."라고 말했듯이 종국에는 한 작가로서 그리고 창조자로서 남았다.
AN ETIENNE DECROUX ALBUM [page. 31-33]
관객을 모욕하기 INSULTING THE AUDIENCE
에뜨엔 드크루
우리가 하는 것들은 무엇보다도 먼저 우리 자신을 만족 시켜야 한다. 혁명을 이야기하는 것이 유행이다. 아니 유행이었다. 글세, 진정한 혁명은 관객을 없애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내가 하는 것이다.-관객을 염두에 두지 않는 것. 나에게는 그들을 염두에 두지 않는 까닭이 있다. (그리고 그 까닭은 바로) 나는 그들이 누구인지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여러 종류의 관객들이 있다. 일정한 사회적 부류에 속해있는 이들, (예를 들자면) 또는 예술가들. 우리의 예술을 이해한 첫 번째 사람들은 무용가나 배우들이 아닌 시각예술가들과 음악가들이었다. 나 자신과 같은 종류의 관객과 그들(시각 예술가들, 음악가들) 사이에는 어떤 관련이 있었다.
만약 관객의 주목을 얻는데 성공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대규모의 구성물일 것이다. (커다란 혼합물, 군중이라 불리는 초라한 이들) 나는 군중을 만족시키는데 상관치 않는다. 그들을 만족시킨다면 그들은 아마도 아무런 발전 없이 제자리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아니, 대중을(vulgar) 만족시킨다는 것은 아마도 통속적인(vulgar) 것 일게다. 만약 당신이 이 커다란 관객을 기쁘게 하려고(모방하려고) 애쓴다면 당신은 그들을 끌어들일 수 없다. 당신이 모방하는 사람들을 당신은 끌어들일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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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7.04.15
  • 저작시기1999.6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404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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