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목차
1. 주제 설명 ‥‥‥‥‥‥‥‥‥‥‥‥‥‥‥‥‥‥ 1
1) 주제명 ‥‥‥‥‥‥‥‥‥‥‥‥‥‥‥‥‥‥ 1
2) 주제의 목적 ‥‥‥‥‥‥‥‥‥‥‥‥‥‥‥‥ 1
3) System 구성 개념도 ‥‥‥‥‥‥‥‥‥‥‥‥ 1
4) 시나리오 ‥‥‥‥‥‥‥‥‥‥‥‥‥‥‥‥‥ 2
5) Uses Case ‥‥‥‥‥‥‥‥‥‥‥‥‥‥‥‥‥ 2
2. Network Design ‥‥‥‥‥‥‥‥‥‥‥‥‥‥‥ 3
1) Network 방식 결정 ‥‥‥‥‥‥‥‥‥‥‥‥‥ 3
2) Packet Design ‥‥‥‥‥‥‥‥‥‥‥‥‥‥‥ 3
3) Network Flow Design ‥‥‥‥‥‥‥‥‥‥‥‥ 5
3. System Design ‥‥‥‥‥‥‥‥‥‥‥‥‥‥‥ 7
1) 구성 ‥‥‥‥‥‥‥‥‥‥‥‥‥‥‥‥‥‥‥ 7
2) 동작 원리 ‥‥‥‥‥‥‥‥‥‥‥‥‥‥‥‥ 11
4. 실행 방법 ‥‥‥‥‥‥‥‥‥‥‥‥‥‥‥‥‥ 13
5. 실행 화면 ‥‥‥‥‥‥‥‥‥‥‥‥‥‥‥‥‥ 14
1) 테이블 ‥‥‥‥‥‥‥‥‥‥‥‥‥‥‥‥‥‥ 14
2) 카운터 ‥‥‥‥‥‥‥‥‥‥‥‥‥‥‥‥‥‥ 16
3) 주방 ‥‥‥‥‥‥‥‥‥‥‥‥‥‥‥‥‥‥‥ 18
6. Essay ‥‥‥‥‥‥‥‥‥‥‥‥‥‥‥‥‥‥‥ 19
1) 구현과정 ‥‥‥‥‥‥‥‥‥‥‥‥‥‥‥‥‥ 19
2) Essay ‥‥‥‥‥‥‥‥‥‥‥‥‥‥‥‥‥‥ 19
7. Source Code ‥‥‥‥‥‥‥‥‥‥‥‥‥‥‥‥ 20
1) 주제명 ‥‥‥‥‥‥‥‥‥‥‥‥‥‥‥‥‥‥ 1
2) 주제의 목적 ‥‥‥‥‥‥‥‥‥‥‥‥‥‥‥‥ 1
3) System 구성 개념도 ‥‥‥‥‥‥‥‥‥‥‥‥ 1
4) 시나리오 ‥‥‥‥‥‥‥‥‥‥‥‥‥‥‥‥‥ 2
5) Uses Case ‥‥‥‥‥‥‥‥‥‥‥‥‥‥‥‥‥ 2
2. Network Design ‥‥‥‥‥‥‥‥‥‥‥‥‥‥‥ 3
1) Network 방식 결정 ‥‥‥‥‥‥‥‥‥‥‥‥‥ 3
2) Packet Design ‥‥‥‥‥‥‥‥‥‥‥‥‥‥‥ 3
3) Network Flow Design ‥‥‥‥‥‥‥‥‥‥‥‥ 5
3. System Design ‥‥‥‥‥‥‥‥‥‥‥‥‥‥‥ 7
1) 구성 ‥‥‥‥‥‥‥‥‥‥‥‥‥‥‥‥‥‥‥ 7
2) 동작 원리 ‥‥‥‥‥‥‥‥‥‥‥‥‥‥‥‥ 11
4. 실행 방법 ‥‥‥‥‥‥‥‥‥‥‥‥‥‥‥‥‥ 13
5. 실행 화면 ‥‥‥‥‥‥‥‥‥‥‥‥‥‥‥‥‥ 14
1) 테이블 ‥‥‥‥‥‥‥‥‥‥‥‥‥‥‥‥‥‥ 14
2) 카운터 ‥‥‥‥‥‥‥‥‥‥‥‥‥‥‥‥‥‥ 16
3) 주방 ‥‥‥‥‥‥‥‥‥‥‥‥‥‥‥‥‥‥‥ 18
6. Essay ‥‥‥‥‥‥‥‥‥‥‥‥‥‥‥‥‥‥‥ 19
1) 구현과정 ‥‥‥‥‥‥‥‥‥‥‥‥‥‥‥‥‥ 19
2) Essay ‥‥‥‥‥‥‥‥‥‥‥‥‥‥‥‥‥‥ 19
7. Source Code ‥‥‥‥‥‥‥‥‥‥‥‥‥‥‥‥ 20
본문내용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과목에서 기말 프로젝트로 했던
식당 전산화 시스템 구현입니다.
다음과 같이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정의 되어있습니다
- 카운터 : 서버
- 주방 : 클라이언트
- 테이블(다수) : 클라이언트
UDP방식을 사용해서 Java로 구현했습니다.
주제 선정 부터 System 설계, Network 설계를 거쳐 구현하는 부분까지 모든 절차를 거쳤으며
보고서에 이 과정들이 명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스파일, 보고서, 발표PPT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작 원리 및 Class Diagram 부분을 아래에 올립니다.
확인하세요 ( 보고서의 일부 )
http://icc.skku.ac.kr/~bluekds/report/np.hwp
< 보고서 내용의 일부 >
1. 주제 설명
1) 주 제 명 : 레스토랑 전산 시스템
2) 주제의 목적
: 레스토랑의 주문에서부터 계산까지의 과정을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산화해서 사람이 직접 움직이는 일을 최소화 하고 의사 전달의 명확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한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식당 전산화 시스템 구현입니다.
다음과 같이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정의 되어있습니다
- 카운터 : 서버
- 주방 : 클라이언트
- 테이블(다수) : 클라이언트
UDP방식을 사용해서 Java로 구현했습니다.
주제 선정 부터 System 설계, Network 설계를 거쳐 구현하는 부분까지 모든 절차를 거쳤으며
보고서에 이 과정들이 명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스파일, 보고서, 발표PPT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작 원리 및 Class Diagram 부분을 아래에 올립니다.
확인하세요 ( 보고서의 일부 )
http://icc.skku.ac.kr/~bluekds/report/np.hwp
< 보고서 내용의 일부 >
1. 주제 설명
1) 주 제 명 : 레스토랑 전산 시스템
2) 주제의 목적
: 레스토랑의 주문에서부터 계산까지의 과정을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산화해서 사람이 직접 움직이는 일을 최소화 하고 의사 전달의 명확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한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추천자료
- 동양생명에 대하여
- IP Spoofing 과 IP Sniffing
- 악성코드란?, 악성코드의종류, 악성코드 예방법
- [ERP][전사적자원관리]ERP(전사적자원관리)의 현황과 전망 및 성공사례에 관한 고찰(ERP(전사...
- 미래 컴퓨팅
- 인터넷마케팅
- OS의 구조와 기능의 계층화
- ip 텔레포니 voip에 관한 내용
- 캐쉬 사이즈와 Streaming Media data의 Variance에 대한 hit율 측정 및 Service delay 해석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1:1 섯다 게임
- [푸시기술][푸쉬기술][푸시기술(푸쉬기술) 작동 과정][푸시기술(푸쉬기술) 적용]푸시기술(푸...
-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및 아이템시장의 현황 분석과 아이템베이의 사업방식 및 성공요인과 문...
- Web 기반 프로그램의 Test
- 인터넷 공유프로그램들이 미치는 영향 과 나아갈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