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성(Attribute)
내장 Attribute
사용자 정의 Attribute
내장 Attribute
사용자 정의 Attribute
본문내용
Runtime에게 특정 작업에대한 지시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표시
serialization 에대한 설명
보안을 적용하는 데 사용되는 특징을 지정
코드를 쉽게 디버깅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제한
컴파일러가 생성하는 메터데이터를 확장 시킴
키워드를 통해 class, method, field 등에 주석을 달 수 있다.
특징
Preprocess Directive는 C#에 종속된 반면, Attribute는 .NET Framework의 일부분
Preprocess Directive가 제한된 수의 지시문만을 사용하지만, Attribute는 내장 Attribute와 사용자 정의 Attribute를 사용할 수 있다.
Conditional
preprocess directive에서 #if, #endif 의 기능과 유사
디버깅, 버전관리에 사용됨
method 정의 및 호출시에 지정
DllImport
.NET assembly가 아닌 외부 DLL(Unmanaged Code) 참조에 사용
Transaction
해당 assembly를 COM+ 에 등록하여 트랜잭션을 처리하도록 지원
Obsolete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method를 지정하여 표시(경고/오류 발생)
System.Diagnostics 에대한 참조(using 키워드) 필수
class/struct의 method 선언부에 적용
#define 이나 컴파일시의 /D 옵션으로 Conditional에서 사용할 표시 지정
해당 method는 override 가 아니며, 리턴 타입은 void 이고, interface의 구현 method가 아니어야 한다.
Class MyAttribute{
[Conditional(“STANDARD")]
public void AnyMethod(string str){ ...... }
[Conditional(“STANDARD"), Conditional("ENTERPRISE")]// OR연산
public void OtherMethod(string str){ ...... }
}
serialization 에대한 설명
보안을 적용하는 데 사용되는 특징을 지정
코드를 쉽게 디버깅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제한
컴파일러가 생성하는 메터데이터를 확장 시킴
키워드를 통해 class, method, field 등에 주석을 달 수 있다.
특징
Preprocess Directive는 C#에 종속된 반면, Attribute는 .NET Framework의 일부분
Preprocess Directive가 제한된 수의 지시문만을 사용하지만, Attribute는 내장 Attribute와 사용자 정의 Attribute를 사용할 수 있다.
Conditional
preprocess directive에서 #if, #endif 의 기능과 유사
디버깅, 버전관리에 사용됨
method 정의 및 호출시에 지정
DllImport
.NET assembly가 아닌 외부 DLL(Unmanaged Code) 참조에 사용
Transaction
해당 assembly를 COM+ 에 등록하여 트랜잭션을 처리하도록 지원
Obsolete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method를 지정하여 표시(경고/오류 발생)
System.Diagnostics 에대한 참조(using 키워드) 필수
class/struct의 method 선언부에 적용
#define 이나 컴파일시의 /D 옵션으로 Conditional에서 사용할 표시 지정
해당 method는 override 가 아니며, 리턴 타입은 void 이고, interface의 구현 method가 아니어야 한다.
Class MyAttribute{
[Conditional(“STANDARD")]
public void AnyMethod(string str){ ...... }
[Conditional(“STANDARD"), Conditional("ENTERPRISE")]// OR연산
public void OtherMethod(string str){ ...... }
}
추천자료
- c로배우는알고리즘에서 ROBOT프로그램을 C언어로 바꾸자.
- C언어 야구 게임
- C언어를 이용해 하노이탑 구현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분수의 덧셈과 곱셈을 하는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해 문자열을 추출하는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야구게임(숫자맞추기)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성적처리(성적관리)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3][3]행렬(3*3행렬), 행렬의 덧셈과 행렬의 곱셈
- C언어 처음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코딩들(기초부터 포인터까지)
- c언어로 만든 typedef 구조체 개념 프로그램
- c언어 계산기
- c언어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세요
- c언어에서의 포인터(pointer)
- C언어로 제작한 푸쉬푸쉬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