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들어가며
Ⅱ. 들어가서
1. 「천변풍경」의 형식적 측면
1)「천변풍경」의 시점
2)「천변풍경」에 사용된 영화적 기법
2.「천변풍경」의 내용적 측면
1) 빨래터와 이발소라는 공간이 가지는 의미
2)등장 인물
3) 이 소설에 그려진 세태적인 것이 오늘날 주는 의미
4) 최재서, 임화, 이재선이 밝힌 「천변풍경」에 대한 중요한 비평
Ⅲ. 나가며
◈참고문헌◈
Ⅱ. 들어가서
1. 「천변풍경」의 형식적 측면
1)「천변풍경」의 시점
2)「천변풍경」에 사용된 영화적 기법
2.「천변풍경」의 내용적 측면
1) 빨래터와 이발소라는 공간이 가지는 의미
2)등장 인물
3) 이 소설에 그려진 세태적인 것이 오늘날 주는 의미
4) 최재서, 임화, 이재선이 밝힌 「천변풍경」에 대한 중요한 비평
Ⅲ.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추천자료
(한국현대소설작가론) 김영하론
[현대소설]마르셀 프루스트 -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작품 분석 및 비평
[현대소설론] '통도사 가는 길' 비평
이광수의 '무정'이 현대소설의 기점이 되는 이유와 문학사적 의의
[현대소설]헤밍웨이의 `살인자들` 서사구조 분석
2010년 2학기 현대소설론 중간시험 핵심체크
한국 현대소설의 이해와 역사
[현대소설] 이광수의 장편소설 『무정』
[현대소설의 이해] 김영하 소설을 읽고 (「오빠가 돌아왔다」, 「고령화가족」 등)
2014년 2학기 현대소설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2015년 2학기 현대소설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등장인물의 특징과 갈등양상, 형상화방식)
2016년 2학기 현대소설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노년인물에 대한 형상화를 비교, 분석)
[현대소설 작가연구] 기억에 의존하는 (체험의 형상화를 지향하는) 작가 김소진
김승옥, (서울, 1964년 겨울) 한국현대단편소설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