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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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신약 역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로 세워졌고, Lenski는 사회적 계층화와 바리새파의 율법 분석의 차이와, 서기관, 그리고 사두개파
팔레스틴 유대주의 신약기간의 예수와 초대기독교의 만남으로 양쪽의 전쟁하에 조명을 받아 계몽되었다. 비슷한 노선에서, Richard Horsley와 John Hanson는 사회학적 연구을 주장하였는데 요세프스는 소작농 사회의 다툼으로 분석하였고 신약은 소위 "도적"으로 불렀는데 그 원인은 1세기 팔레스틴내 사회와 정책불 안정이다.
신약학자들은 Saldarini, Horsley, 그리고 Hanson의 사회적 이론의 현장연구와 많은 가설적 모델을 이용하는데 문화 사회학적 역동성 분석 보조로 발전한다.
Max Weber, Emile Durkheim, Louis Kriesberg, 그리고 Clifford Geertz와 같은 사회학 학자의 연구는 신약학자들의 주장에 있어 사회학적 이론의 기초를 제공하였다. 게다가 사회적 계층화와 사회적 투쟁, 집단 발전의 사회학적 이론, 집단 자아, 종교적 역동성, 종교적 공동체들 그리고 조직적 구성은 사용되었고, 사회학적 가설은 넓고 다양한 1세기의 유대와 로마헬라세계와 기독교 공동체연구에 있어 다양한 사회학적 모형이다.
인류학 형태로부터의 특별한 관심은 기원의 연구와 천년왕국신봉자 모임의 성장에 관한 언급이다. 그러한 현상들의 초기연구는 Leon Festinger, Norman Cohn, 그리고 Peter Worsley와 관계된다. 그러한 연구들은 천년왕국운동과 같은 초기 기독교 분석을 위한 영감을 제공한다. John Gager와 Hward Kee는 두 신약 학자로 그러한 연구에 책임을 맡고있다.
얼마간 문화 인류학의 분완전한 사용되었는데, Bruce Malina에 의하여 신약의 사회학적 분석은 적용되었다. "신약세계: 문화 인류학으로부터의 조명"은 문화인류학적 조명의 도움을 사용하였으나 1세기 로마세계의 구성요소인 거대한 사회적 다양성과 문화적 역동성의 다양성은 부족하였다. 이후 연구 "기독교 기원과 문화 인류학: 성서적 해석의 실용적 모델"은 Mary Douglas의 모임/격자계획을 무비평적이고 부적당하게하게 사용하였다.
사회학적 비평의 다른 영역은 사회언어학적 영역은 신약연구의 중요성을 갖는다. 학자들은 인식에 있어 언어는 아니라 단지 문화의 언어적 기호 조직을 필요로 하는데, 그러나 사용하는 문화의 사회학적 모형의 완전한 부분이다.
Gadamer와 Wittgenstenin의 철학적 분석은 사회언어학의 기초를 형성하였다. Gadamer의 특유의 사회학적 "지평"이 제공하는 언어는 모형형성을 통찰하는데, 공동체의 세계관과 공동체가 묘사를 통한 기호의 조직적용과 공동체적 세계관을 포함한다. Wittgenstenin은 "언어게임"의 견해를 발전시켰다.
Gadamer와 Wittgenstenin의 신약연구 최고의 적용은 Ahthony Thiselton을 통한것으로, Gadamer의 두 지평 설명으로 어떻게 현대 해석자는 신약언어 그것의 문화적 형태의 지평으로 부터 "들음"이나 그의 사회학적 형태와 기원적 기자/독자의 사회학적/문화적 지평소유로 만일 지평의 해석적 융합은 성취되었는데, 융합은 본질적인 어떠한 본문의 충분한 이해이다. Thiselton 또한 주장하기를 Wittgenstenin의 "언어게임"을 강조하는데 기자의 "언어게임"이해의 필요성과 그리고 원 독자들은 정확한 해석에 있어 입장을 사용한다.
사회언어학의 중요한 증거와 같이, Eugene Nida는 그 분야의 아버지의 하나로 최근 산출어지는 사전의 새로운 유형은 해석자가 신약으로 그들의 연구에 사회언어학적 조명의 접근을 통하여 할 수있을 것이다.
2. 사회학적 비평의 원리들
신약해석에 있어 사회학적 비평의 이용은 일반적으로 5단계가 서로 작용한다.
첫째, 예비적 단계로 신약의 사회구성의 연구이다.
둘째, 더 분석적으로 신약세계의 사회학적 역동성의 묘사로, 다양한 사회적 구성들간의 상호작용과 지속적인 현상이해관계의 균형이나 불균형을 가져오는 것과 그리고 버금가는 변화(발전, 쇠퇴, 새로운 사회적 구성의 풍부)의 이해이다.
세째, 둘다 묘사적이며 분석적으로, 정의와 분석은 사회학적 모델 사용되는데 성장과 독립적인 존재이며 그들 세계의 사회학적 모형의 한 면에 기능이다.
넷째, 신약세계의 사회학적 모형을 붙잡은 과정의 한 부분과 같고 그리고 그 모형 안에 기독교 운동의 역동성으로, 신약의 본문은 1세기의 로마 세계 안에 기독교 공동체들의 상황의 사회학적인 연구이다.
다섯째, 사회학적 비평의 과정에 걸쳐 해석자의 해석학적 지평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주의깊은 구별이 있어야 하고 그리고 그것은 본문이다.
3. 사회학적 비평의 단점들
성서에 어떠한 행위 방법론적 적용에 있어 첫번째 단점은 인간중심적 구조의 언급으로부터 영적 경험의 실재를 강력하게 언급하는 경향이 있다.
잠재력있는 사회학적 비평의 또 다른 단점으로, 신약 사회학적틀을 현재세계의 발전된 사회적, 정치족, 경제적 그리고 문화적 역동성 급변으로 적용하는 것으로 1세기 로마세계와 거의 다르지 않게 적용하는 것이다.
다른 단점으로 Malina의 연구은 저명하게 언급하는되는데 사회학적 모델과/또한 Procrustian 범절안에 방법적용으로, 정돈된 흔적은 모델/방법의 적절한 변수, 종종 주변 흔적을 주조하는데, 본문의 전부 이해로 필요한 사회학적 역동성의 정확한 이해를 향한 결정적인 현존이다.
아마도 가장 민감한 사회학적 비평의 단점은, 맹목적으로 사회적 환원주의로 향하는 경향이다.
4. 사회학적 비평의 장점들
사회학적 비평의 장점중 하나는 신약과 우리 시대 사이의 사회학적 모형을 구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사회학적 비평의 장점은 언어의 본질적인 사회학적 규모의 통찰력이다.
사회학적 비평은 믿음의 공동체의 삶-모형안에 우리가 거하여, 특별한 사회학적 환경안에 하나님의 성육신실재을 이해하고 그리고 우리를 열고 우리의 믿음의 공동체안에서 하나님과함께 삶-모형을 소유하여 관계를 갖고, 근본적인 하나님과의 만남의 의미에 효과가 있다.
5. 사회학적 비평의 실례
빌립보서 1:2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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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3페이지
  • 등록일2009.06.16
  • 저작시기2009.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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