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의 마케팅 분석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의 마케팅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탄생배경과 소개

본론
2.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시장정의
3.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마케팅 분석
1)제품
2)가격
3)유통과 촉진
4)마케팅을 위한 유니버셜스튜디오의 축제 및 프로그램

결론
4.더욱 활성화 된 마케팅을 위한 개선방안

본문내용

상이 바로 눈앞에서 전개된다. 스크린의 주인공이 갑자기 무대에 출현하기도 하여, 영상과 현실의 경계가 구분되지 않는 순간이 온다다.
☞워터월드
그 유명한 워터월드가, 액션으로 가득한 모험 쇼가 되어 돌아왔다. 수상기지를 재현한 거대한 세트와 처절한 전투 장면은 영화에서 본 그대로이다.
해양보트와 수상스키가 맹스피드로 활주하는 경이로운 스턴트 쇼와 함께 불기둥이 치솟고, 물보라가 일대를 뒤덮는 호쾌한 장관이 전개된다.
☞E.T 어드벤츠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E.T.™가 여러분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
위험에 처한 E.T의 고향별을 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여러분과 E.T뿐. 자, 자전거에 올라 타세요! 달을 가로지르고 별을 뛰어 넘어, 우주를 향해 출발! E.T의 고향별을 구하러 갑시다! 하늘에서 꽃이 떨어지고 노래소리가 들려오면 이 어드벤처 투어는 대성공.
2. 가격 (Price)
◆ 입장하시는 날 모든 어트랙션을 이용하실 수 있는 티켓이다.
◆ 티켓(당일권 예매권) 및 입장예약권은 날짜가 지정되어 있다.
날짜가 다른 티켓이나 입장예약권으로는 입장할 없다.
◆ 날짜가 지정된 티켓은 입장 제한 시에도 입장하실 수 있다.
▶스튜디오 패스(1일 자유이용권)
어른(12세이상, 중학생이상) = 5,800
어린이(4~11세, 유아, 초등학생) = 3,900
시니어(65세 이상) = 5,100
장애인 어른(12세이상, 중학생이상) = 2,900
장애인 어린이(4~11세, 유아, 초등학생) = 1,950
▶2데이 스튜디오 패스(2일 자유이용권)
어른(12세이상, 중학생이상) = 10,000
어린이(4~11세, 유아, 초등학생) = 6,900
▶트와이 라이트&데이 v 패스(1.5일 자유이용권)
어른(12세이상, 중학생이상) = 8,100
어린이(4~11세, 유아, 초등학생) = 5,600
3. 유통 (Place)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사이트 지역 : 약 54ha(공원 및 보조시설 포함)
교통량 : 연간 방문객 약 1100만
총공사비 : 약 1,700억엔
오픈시기 : 2001년 3월31일
지구 재구획
명칭 : 고노하나구 서부해안지구 랜드
가로정비 프로젝트 지역 : 약 156.2ha
공공시설 : 4개의 랜드 메인도로,지구 도로,공원 및 녹지대
예상 총공사비 : 약 920억 8천만엔
공항시설 정비공사
여객부두 : 도크 및 유개 여객터미널
지역교통 : 2개의 해안도로
항만 및 항구 환경정비시설 : 녹지조성
예상 총공사비 : 약 140억엔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4. 커뮤니케이션 (Promotion)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철마다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람객과 하나되는 장 이라고 볼수 있다.
문화적, 역사적, 교육적, 그리고 환상적인 요소등을 포함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창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비일상 인 경험을 체험케하는 것이다.
☞카운트다운 파티
엔터테이너들이 펼치는 그 날만의 퍼포먼스나 미국의 거리모습을 무대로 하여 밤새 음악으로 넘치는 스트리트 파티! 흥미로운 파티를 잇달아 즐기고 나면 새해맞이를 할리우드 스타일로 카운트 다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서 맞이하는 일 년에 한 번 뿐인 스페셜 나이트.
☞구정
아시아 각국의 설날(구정)에는 파크의 인기 캐릭터들이 각국의 의상과 말을 준비하여 노래와 춤으로 환영해 준다!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아시아의 설날을 즐겨보자!
☞기념 이벤트
2001년 3월 31일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로 해마다 색다른 기념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핼러윈
각종 몬스터를 배출해 낸 공포영화의 명문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보내드리는 핼러윈 기간 한정의 스페셜 이벤트. 스트리트에서 펼치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도 핼러윈 일색으로 물들인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일본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하고 메인 게이트에서 할리우드 구역까지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비롯하여 파크 전체가 크리스마스 일색으로 물든다.
또 파크 내에는 크리스마스 캐롤송과 크리스마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로 넘친다.
◎테마파크가 나아가야할 방향
○ 세계의 테마파크
- 세계적인 명성의 테마파크는 미국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수요 및 공급에 있어서도 세계 최대이며, 미국에 이어 일본이 성
장중임.
- 핵심 테마의 일관된 연출, 초대형 규모, 체인형 스타일이 주요
테마파크의 공통적인 특징임
- 대표적인 체인형 테마파크로 식스 플래그스, 월트디즈니, 유니버
셜 스튜이오 등이 있으며 독립형 테마파크인 에버랜드가 집객
규모로 전세계 6위, 롯데월드가 7위를 기록중임.
안전체험 테마파크의 필요성
○ 지역발전 효과의 적정성
- 테마파크는 대게 "규모가 있는" 특성상 직접적인 지역의 경제 유발
효과 외에도 그 자신을 핵으로 하여 지역내외의 연관 산업들을 발전
시키는 긍정적인 역할을 함.
- 숙박 교통 및 관광 상품에 대한 정보 등 연계 서비스 제공도 필수적
으로 이뤄져야 함. 일방적 틀에 맞춘 관광정보를 단순 공급하는
자세는 효용가치가 떨어짐. 수용자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편리한
정보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제공되어야 함. 요구자의 입장과 이해력,
취향은 항상 제각각임. 관광정보를 잘 가공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은 관광의 부가가치를 높여줌
○ 상품화의 적정성
- 테마파크의 생명력의 핵심은 '상품화'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보다
확정적인 의미에서 상품기획은 테마파크내 요식, 물품판매 뿐만 아
니라 회원권의 판매, 연계한 숙박시설의 민간 분양, 임대 등을 상품
전략에 포함시킴으로써 수익성 제고 차원에서 전략화해야 함
○ 개발방식의 적정성
- 개발방식에 있어서의 핵심은 '자금조달'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테마
파크의 개발은 많은 초기 투자가 필요하므로, 관주도 성격의 개발시
리스크 분산과 책임 개발을 위한 개발사례에 대한 폭넓은 조사와 분
석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며,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사업계획이 이
루어져야 할 것임
참고자료 : 1.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홈페이지
2.각 여행사 홈페이지
3. www.naver.com
4. www.google.co.kr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0.02.01
  • 저작시기2007.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96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 편집
  • 내용
  • 가격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