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가 연보
2.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
3. 참고자료
2.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
3. 참고자료
본문내용
여도 지나친 비하도 아닌. 사진이 대중들에게 인식되는 그대로의 일상적인 순수 개념이다. 스코글랜드에게 있어서의 사진은 실질적 세계의 복제일 뿐 만 아니라 사진은 항상 미래를 위한 오늘의 사건이었던 것이다. ‘휘트니 비엔날레 81’에서 스코글랜드는 “내 작품에서 최종적 이미지가 사진이라는 것은 사진을 통해서 어떤 리얼리티를 동반한 충분한 촉감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이야 말로 미래를 위한 하나의 증명수단이며, 나아가 과거 나의 정신적 세계와 실제 세계와의 접촉과 충돌에 대한 경험의 징표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사진에 대한 이런 순수한 아이디어야 말로 설치 프로젝트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요소였던 것이다.
3. 참고자료
사진 바바라 런던 업턴 저 ; 성낙인 ; 배병우 공역 미진사 1997
20세기 컬렉션)사진 ; 류얼 골든 지음; 김우룡 지음 동녘 2003
사진의 역사 보먼트 뉴홀 [저] ; 정진국 옮김 열화당 2003
한장의 사진미학 진동선 저 사진예술사 2001
영화보다 재미있는 사진이야기 진동선 지음 푸른세상 2003
사진노트 황동남 저 로드북스 2004
이미지 출처 http://www.masters-of-photography.com/
3. 참고자료
사진 바바라 런던 업턴 저 ; 성낙인 ; 배병우 공역 미진사 1997
20세기 컬렉션)사진 ; 류얼 골든 지음; 김우룡 지음 동녘 2003
사진의 역사 보먼트 뉴홀 [저] ; 정진국 옮김 열화당 2003
한장의 사진미학 진동선 저 사진예술사 2001
영화보다 재미있는 사진이야기 진동선 지음 푸른세상 2003
사진노트 황동남 저 로드북스 2004
이미지 출처 http://www.masters-of-photography.com/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