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의 역사, 정의, 해외공연의 정의, 사례, 무용공연, 콘서트, 해외 공연의 장단점, 국내공연의 해외진출, 해외공연의 일탈, 찬성, 반대, 현황 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공연이란?


2. 해외공연이란?


3. 해외공연의 사례


4. 무용공연


5. 콘서트


6. 해외공연의 장단점


7. 국내공연의 해외진출


8. 해외공연의 일탈, 찬성 혹은 반대

본문내용

정확보를 하려는 이 전략은 제대로 적중했다. 처음 5%에 불과했던 외국인 비율은 3분의 2 이상으로 올라갔고, 매출은 99년 10억 원에서 2002년 107억 원으로 10배 이상 뛰었다. 게다가 적극적인 해외 여행사 마케팅으로 이제 일본 현지에서도 난타 티켓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쇼핑을 하러 한국에 왔다가 난타를 보는 것이 아니라 난타를 보러 와서 쇼핑을 하니 국가적으로도 안방에서 수출 효자노릇을 하는 것이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ilroman?Redirect=Log&logNo=100000322722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CEO_송승환
<뮤지컬, 명성황후>
1997, 98년 최초로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함으로써 한국 뮤지컬의 활성화와 해외진출의 기틀을 마련 한다. 당시 뉴욕 링컨센터 진출로 전회 기립박수와 뉴욕 타임즈 리뷰를 받으면서 좌석매진과 입석 발매 기록을 세웠고 뉴욕 타임즈로부터 '어떤 국적의 관객이건 감동하기에 충분하다.' 라는 평을 얻은 바 있다.
지난 7년간 매년 약 30억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공연 때마다 업그레이드를 시도해 그 작품의 완성도는 이제 Master piece를 이뤘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1995년부터 2002년 까지 370회 공연에 50만 관객을 동원했다. 같은 레퍼토리임에도 불구하고 IMF를 이겨내며 꾸준히 관객 증가추세를 보이면서 국내 창작 뮤지컬로서 유일하게 흥행성공의 부동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으며 창작 뮤지컬로 7년간 장수하는 작품으로는 명성황후가 유일하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aillou71?Redirect=Log&logNo=100002216978
뮤지컬 "명성황후"
토론
해외공연의 일탈, 찬성 혹은 반대
<예상>
해외) 해외공연이라는게 단순히 공연뿐만이 아니라 공연이 이루어지는 그 나라에서의 관광을 통한 문화의 체험도 무시할 수가 없는 건데 자꾸 해외의 공연들이 국내에서 벌어지면 그 공연을 직접 보러 가는 사람들이 줄어들 것이다. 또한 아무리 세세하게 연출을 한다고 해도 본토에서 하는 공연과는 분명 질적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국내)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외공연을 국내에 유치한다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해외의 문화적 혜택을 접할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다.
(국내유치에 찬성하는 쪽이 대다수일 것으로 예상됨. 따라서 반대편 견해를 준비하여 원활한 토론 유도하는게 좋을 듯)
  • 가격1,2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2.07.13
  • 저작시기2012.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6536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