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완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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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완벽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두가지 시각
2.결과중심적 VS 과정적 사고
3.주체역량,핵심역량
4.과정적 사고 위에서 전략 선택의 집중을 해야한다.
5.기초인프라의 부족
6.애플모델에 대하여
7.스타와 팬의 상관관계
8.에필로그

본문내용

새로운 트레드를 이해라고 소비하는 계층으로 네티즌이 급부상하고 있다.인터넷을 통해 생성된 이런 트렌드는 기존 미디어의 힘으로 다시 확대 재생산되는 기현상을 보이기 까지 한다. 즉 기존 미디어들이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언론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찌질이 새퀴들 긴장해라 ! 한강 굴다리에서 존내 맞는다.
요즘 인터넷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싱하형”의 어록중 일부이다 싱하는 원래 인터넷 게시판에 악성 리플을 주로 다는 악플러 중의 한사람이다 필자는 왜 악플러 한 사람이 인터넷상에서 이렇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 그 이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인기를 얻어 트렌드나 이슈가 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유와 방법이 있겠지만 인터넷에서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인기 요소를 생성하고 유포하는 주체가 네티즌 이라는 것이다
오프라인에서도 최근 프로슈머 개념이 일반화되어 있는데 온라인이라고 예외는 아니다.즉 트렌드를 이해하고 소비하는 계층이 네티즌인 것이다.기존의 트렌드는 단방향의 미디어인 방송 신문 잡지가 주도했다. 그러나 2002년부터는 인터넷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했고 인터넷이 가지는 쌍방향성과 그물망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이 트렌드가 생성되고 소멸되는 속도까지 변화시키고 있다.이것은 프로슈머 개념을 최초로 언급한 엘빈토플러의 예견대로 공급자와 소비자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소비자가 제품개발과 유통 소비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수 있다. 실례로 유명한 인기 캐릭터들이 개죽이나 딸녀 을룡타 싱하 등은 모두 네티즌들이 만들어냈고 유포했으며 각종 합성패러디물이나 어록등을 즐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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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8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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