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도서관 ER다이어그램
2. ATM 현금출납기 ER다이어그램
2. ATM 현금출납기 ER다이어그램
본문내용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 ER다이어그램 작성
1. 도서관 ER다이어그램
< 도서관 사용사례 다이어그램 >
< 도서관을 위한 클래스 후보 >
< 도서관 클래스 사이의 연관 관계 >
< 도서관 클래스 다이어그램 >
< 도서관 순서 다이어그램 >
< 도서관 시스템 수준의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
2. ATM 현금출납기 ER다이어그램
1. ATM USE CASE Model
2. 스토리보드
- 메인화면
- “잔액 조회” 선택
●카드나 통장을 넣지 않았을 경우
☞각각의 버튼을 선택하면 카드나 통장을 넣어 달라는 안내메시지를 받게 된다.
●카드를 이미 넣었거나, 안내메시지를 받고 카드를 넣었을 경우
☞비밀번호입력 창이 뜬다. 비밀번호 오류 시 다시 입력받는다.
3회 오류 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악용방지)
●“취소”버튼을 선택 시 메인으로 돌아가며, 카드나 통장을 리턴한다.
>> “잔액확인” 화면
현재 남은 잔액을 보여준다.
●다른 업무가 남아 있을 시
☞ “다른업무보기”버튼 선택
●업무가 더 이상 없을 시
☞“업무 마치기”버튼 선택
>> 입금내역, 출금내역, 입출금내역
●입금내역은 유저가 입금한 금액과 타인에게서 입금 된 금액만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출금내역은 유저가 출금한 금액과 타인에게로 입금 또는 자동이체 된 금액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입출금을 합쳐서 한꺼번에 보여준다.
최근 기록이 가장 상위로 뜨며, 최소 한 달까지의 사용내역만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각 항목에는 “업무 마치기” 버튼과 “다른 업무 보기”버튼이 포함된다.
“업무 마치기”선택 시 카드 또는 통장이 리턴된다.
- “입금” 선택
●“현금입금”선택 시 다음 왼쪽화면과 같다.
확 인
첫 번째 단계에서 현금을 선택 시에는 현금을 넣는 상자가 열리고 현금상자에 금액을 넣고 확인을 누르면 상자가 닫히고, 확인을 누르지 않으면 10초 후에 자동으로 상자가 닫힌다.
●카드 또는 통장을 넣지 않았을 경우, 카드 또는통장을 넣어달라는 안내메세지 창이 뜬다.
●“수표입금”도 이와 같다. 수표를 선택 시, 수표를 넣는 상자가 열린다.
●세 번째 단계 후 수표는 수표확인을 위해서 하루 뒤에 처리를 한다.
●입금에서 명세표 출력은 사용자의 선택이다. 거래 완료 후 카드 또는 통장을 리턴한다.
- “무통장 입금” 선택
●계좌번호 확인 후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받고 현금을 받는다. 세 번째 단계에서 사용자가 현금을 현금박스에 넣을 동안 기다리며 확인을 누르면(누르지 않으면 10초 기다림) 현금상자가 닫히고 입금한 금액을 확인한다. 아니오를 선택 시 돈을 리턴한다. 예를 선택하면 입금처리가 완료된다.
●“확인”선택 시 명세표가 출력이 된다. “취소” 선택 시 거래가 취소된다.
- “출금” 선택
●“확인”선택 시 돈이 출금되며, 출금 두 번째 단계에서 “기타”버튼 선택 시, 사용자가 원하는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만원 단위로만 출금이 가능하다.
●평일 오후 5시 이후 또는 주말, 공휴일에 이용할 시 수수료가 붙는다.
-“계좌이체” 선택
●사용자는 은행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사 은행을 이용할 시 수수료가 붙는다.
●금액입력은 “35,000” 또는 “3만5,000원” 기타 등등으로 입력할 수 있다. (단위 확인만 잘 해주면 이상이 없다.)
●“계좌이체” 선택 시에는 비밀번호를 금액입력 후 에 입력 받는다.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다시 확인 시켜준다. 다시 입력 시, 계좌이체 초기 단계에서부터 시작한다.
●“확인”선택 시, 거래 후 잔액을 출력하며, 명세표를 출력한다.
-명세표
3. ATM CLASS Diagram
1. 도서관 ER다이어그램
< 도서관 사용사례 다이어그램 >
< 도서관을 위한 클래스 후보 >
< 도서관 클래스 사이의 연관 관계 >
< 도서관 클래스 다이어그램 >
< 도서관 순서 다이어그램 >
< 도서관 시스템 수준의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
2. ATM 현금출납기 ER다이어그램
1. ATM USE CASE Model
2. 스토리보드
- 메인화면
- “잔액 조회” 선택
●카드나 통장을 넣지 않았을 경우
☞각각의 버튼을 선택하면 카드나 통장을 넣어 달라는 안내메시지를 받게 된다.
●카드를 이미 넣었거나, 안내메시지를 받고 카드를 넣었을 경우
☞비밀번호입력 창이 뜬다. 비밀번호 오류 시 다시 입력받는다.
3회 오류 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악용방지)
●“취소”버튼을 선택 시 메인으로 돌아가며, 카드나 통장을 리턴한다.
>> “잔액확인” 화면
현재 남은 잔액을 보여준다.
●다른 업무가 남아 있을 시
☞ “다른업무보기”버튼 선택
●업무가 더 이상 없을 시
☞“업무 마치기”버튼 선택
>> 입금내역, 출금내역, 입출금내역
●입금내역은 유저가 입금한 금액과 타인에게서 입금 된 금액만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출금내역은 유저가 출금한 금액과 타인에게로 입금 또는 자동이체 된 금액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입출금을 합쳐서 한꺼번에 보여준다.
최근 기록이 가장 상위로 뜨며, 최소 한 달까지의 사용내역만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각 항목에는 “업무 마치기” 버튼과 “다른 업무 보기”버튼이 포함된다.
“업무 마치기”선택 시 카드 또는 통장이 리턴된다.
- “입금” 선택
●“현금입금”선택 시 다음 왼쪽화면과 같다.
확 인
첫 번째 단계에서 현금을 선택 시에는 현금을 넣는 상자가 열리고 현금상자에 금액을 넣고 확인을 누르면 상자가 닫히고, 확인을 누르지 않으면 10초 후에 자동으로 상자가 닫힌다.
●카드 또는 통장을 넣지 않았을 경우, 카드 또는통장을 넣어달라는 안내메세지 창이 뜬다.
●“수표입금”도 이와 같다. 수표를 선택 시, 수표를 넣는 상자가 열린다.
●세 번째 단계 후 수표는 수표확인을 위해서 하루 뒤에 처리를 한다.
●입금에서 명세표 출력은 사용자의 선택이다. 거래 완료 후 카드 또는 통장을 리턴한다.
- “무통장 입금” 선택
●계좌번호 확인 후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받고 현금을 받는다. 세 번째 단계에서 사용자가 현금을 현금박스에 넣을 동안 기다리며 확인을 누르면(누르지 않으면 10초 기다림) 현금상자가 닫히고 입금한 금액을 확인한다. 아니오를 선택 시 돈을 리턴한다. 예를 선택하면 입금처리가 완료된다.
●“확인”선택 시 명세표가 출력이 된다. “취소” 선택 시 거래가 취소된다.
- “출금” 선택
●“확인”선택 시 돈이 출금되며, 출금 두 번째 단계에서 “기타”버튼 선택 시, 사용자가 원하는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만원 단위로만 출금이 가능하다.
●평일 오후 5시 이후 또는 주말, 공휴일에 이용할 시 수수료가 붙는다.
-“계좌이체” 선택
●사용자는 은행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사 은행을 이용할 시 수수료가 붙는다.
●금액입력은 “35,000” 또는 “3만5,000원” 기타 등등으로 입력할 수 있다. (단위 확인만 잘 해주면 이상이 없다.)
●“계좌이체” 선택 시에는 비밀번호를 금액입력 후 에 입력 받는다.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다시 확인 시켜준다. 다시 입력 시, 계좌이체 초기 단계에서부터 시작한다.
●“확인”선택 시, 거래 후 잔액을 출력하며, 명세표를 출력한다.
-명세표
3. ATM CLASS Diagram
추천자료
- CBD(Component Based Development) 방법론 소개
- [기계공학실험] LabVIEW를 이용한 DAQ 시스템 구성
- 상대성 이론 및 상대론적 우주론
- 정익사 데이터베이스론 12장 연습문제
- CBD(Component Based Development) 방법론 소개
- UML(Unified Modelling Language)
- [건축][건축설계][미스 반 데 로에][안도 다다오]건축의 정의, 건축의 구조, 건축의 구조조건...
- 벤 반 버클과 현대건축
- 2009년 2학기 시스템분석및설계 중간시험 핵심체크
- 2011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2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기말시험 핵심체크
- [건축학개론] 경희대학교 학생회관을 신축하기 위한 설계 개념 제안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 예비보고서1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