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k/Wool이 가장 큰 수치가 나올 것을 예상할 수 있고 가장 가늘다는걸 알 수 있다.
실험 결과도 물론 140수 실크/울 혼방이 가장 큰 수치가 나왔다.
실험에 대한 고찰 /결론 / 느낌
헤너시약에 염색한 결과 면과 마는 연한 파란색이여야 하나 녹색에 가깝게 되었고, 견은 황록색이 나와야 되나 고동색에 가깝다. 아크릴과 폴리는 불염이여야 하나 누런색으로 염색이 되어버렸다. 실험 방법대로 행하였는데 어째서 실험이 잘못되었는지는 모르겠다. 아마 과하지도 적지도 않은 적절한 양의 시료와 시약을 넣지 못해서 염색이 다르게 된 것 같다. 또한 실험결과 아크릴은 구김의 정도도 심하고 천의 축소가 일어난 것도 볼 수 있다.
실험에서 보면 다른 종류에 섬유는 동일한 시약에 대한 정색반응이나 동일 염료에 대한 염색성 및 색상의 차이가 난다. 이를 통해 섬유를 감별할 수 있는데 왜 차이가 날까? 헤너시약이 어떠한 성분으로 된 염료인지 몰라 잘 모르겠지만, 모나 견처럼 산성염료에도 염기성 염료에도 염색이 잘되는 섬유가 있고, 물을 매체로 하는 대부분의 염료에 염색이 잘되는 면이 있다. 이처럼 각각 섬유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염색의 차이는 나타나는 것이다.
실험 결과도 물론 140수 실크/울 혼방이 가장 큰 수치가 나왔다.
실험에 대한 고찰 /결론 / 느낌
헤너시약에 염색한 결과 면과 마는 연한 파란색이여야 하나 녹색에 가깝게 되었고, 견은 황록색이 나와야 되나 고동색에 가깝다. 아크릴과 폴리는 불염이여야 하나 누런색으로 염색이 되어버렸다. 실험 방법대로 행하였는데 어째서 실험이 잘못되었는지는 모르겠다. 아마 과하지도 적지도 않은 적절한 양의 시료와 시약을 넣지 못해서 염색이 다르게 된 것 같다. 또한 실험결과 아크릴은 구김의 정도도 심하고 천의 축소가 일어난 것도 볼 수 있다.
실험에서 보면 다른 종류에 섬유는 동일한 시약에 대한 정색반응이나 동일 염료에 대한 염색성 및 색상의 차이가 난다. 이를 통해 섬유를 감별할 수 있는데 왜 차이가 날까? 헤너시약이 어떠한 성분으로 된 염료인지 몰라 잘 모르겠지만, 모나 견처럼 산성염료에도 염기성 염료에도 염색이 잘되는 섬유가 있고, 물을 매체로 하는 대부분의 염료에 염색이 잘되는 면이 있다. 이처럼 각각 섬유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염색의 차이는 나타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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