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2.1. 趙緯韓과 <최척전>에 나타난 작가의식
2.2. <최척전> 줄거리
2.3. <최척전>의 이본
2.3.1. <최척전>이본의 두 계열
2.3.2. 한문본과 국문본의 대비
2.4. <최척전>의 사상 및 서사적 특성
2.4.1. 사상-불교 소설적 면모
2.4.2. 서사적 특성-가족서사
2.5. <최척전>에 나타난 국제적 동선의 의미
3. 결론
2. 본론
2.1. 趙緯韓과 <최척전>에 나타난 작가의식
2.2. <최척전> 줄거리
2.3. <최척전>의 이본
2.3.1. <최척전>이본의 두 계열
2.3.2. 한문본과 국문본의 대비
2.4. <최척전>의 사상 및 서사적 특성
2.4.1. 사상-불교 소설적 면모
2.4.2. 서사적 특성-가족서사
2.5. <최척전>에 나타난 국제적 동선의 의미
3. 결론
본문내용
키워드
추천자료
- 이태준 문학의 예술성, 작가의식, 해방전 이태준 단편에서의 근대의식 파악
- 작가 최찬식과 그의 작가의식 및 작품 「추월색을 중심으로」
- 윤흥길의 작품 속에 나타난 작가의식에 관하여-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에 드러난 소시...
- 용궁부연록에서 드러난 작가의식
- <이생규장전>에 나타난 작가의식 연구
- 최인훈 광장과 작가의식 연구
- [의식][시간의식][작가의식][가치의식][경제윤리의식]의식과 시간의식, 의식과 작가의식, 의...
- [작가의식][구인회][운영전][영영전][최고운전][김춘수][박목월][작가][작가론][작가연구]작...
- 금광 모티프 소설 속에 나타난 작가의식 연구 -이태준의 (영월영감)을 중심으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