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목차
1. 한일전자산업의 구조적 특징
1) 전반적인 한일 산업구조 비교
Ⅰ. 한국 산업구조의 특징
Ⅱ.일본산업구조의 특징
Ⅲ.한일 산업구조 향후과제 및 검토
2) 한국의 전기전자 현황
3) 일본산업구조의 특징
2. 한일간의 수출입 추이
1) 일본
1. 한․일 교역동향
3. 일본 시장 내 한국 상품의 경쟁력분석
1) 일본시장에서의 우리나라 시장 점유율
4. 사례를 통해 보는 한일상품경쟁력
1) 삼성 노트북 vs. Toshiba 노트북
* 국내 노트북 시장의 현황
* 노트북 판매 점유율
* 도시바 노트북 성공 전략
* 삼성 노트북 성공 전략
2) LG TV vs. 소니 TV
* 기업 개요.
* 세계 시장 점유율
* LG의 성공 전략
* 약점부분
* SONY의 성공 전략
3) 삼성카메라 vs 니콘카메라
(1) 기업소개
(2) 국내/국외 시장 점유율
5. 삼성-소니 주요 제휴 및 협력
6. 한일 FTA
1. 한일 FTA의 과정 (FTA체결에 따른 고용정책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2. 한일 FTA가 미치는 영향 (FTA체결에 따른 고용정책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1) 일본과 전자산업 교역 (한일fta의 제조업구조조정 효과에 관한 연구)
2) 전자 산업 대일 경쟁력 비교
3) FTA 관세 양허안에 대한 전자 업계 입장
4) 한일FTA체결이 전자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일FTA체결에 전자산업에 미치는 영향)
5) 한일FTA에 대한 대응방안 (한일간 산업 내 분업 추이 및 FTA ; IT 산업을 중심으로)
7. 결론
1) 국내 전자 부품 기업들의 문제점.
2) 국내 전자부품 기업의 수익성이 낮은 이유
3)국내 전자 부품 산업의 고수익화를 위한 방안
※ 참고 자료
1) 전반적인 한일 산업구조 비교
Ⅰ. 한국 산업구조의 특징
Ⅱ.일본산업구조의 특징
Ⅲ.한일 산업구조 향후과제 및 검토
2) 한국의 전기전자 현황
3) 일본산업구조의 특징
2. 한일간의 수출입 추이
1) 일본
1. 한․일 교역동향
3. 일본 시장 내 한국 상품의 경쟁력분석
1) 일본시장에서의 우리나라 시장 점유율
4. 사례를 통해 보는 한일상품경쟁력
1) 삼성 노트북 vs. Toshiba 노트북
* 국내 노트북 시장의 현황
* 노트북 판매 점유율
* 도시바 노트북 성공 전략
* 삼성 노트북 성공 전략
2) LG TV vs. 소니 TV
* 기업 개요.
* 세계 시장 점유율
* LG의 성공 전략
* 약점부분
* SONY의 성공 전략
3) 삼성카메라 vs 니콘카메라
(1) 기업소개
(2) 국내/국외 시장 점유율
5. 삼성-소니 주요 제휴 및 협력
6. 한일 FTA
1. 한일 FTA의 과정 (FTA체결에 따른 고용정책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2. 한일 FTA가 미치는 영향 (FTA체결에 따른 고용정책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1) 일본과 전자산업 교역 (한일fta의 제조업구조조정 효과에 관한 연구)
2) 전자 산업 대일 경쟁력 비교
3) FTA 관세 양허안에 대한 전자 업계 입장
4) 한일FTA체결이 전자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일FTA체결에 전자산업에 미치는 영향)
5) 한일FTA에 대한 대응방안 (한일간 산업 내 분업 추이 및 FTA ; IT 산업을 중심으로)
7. 결론
1) 국내 전자 부품 기업들의 문제점.
2) 국내 전자부품 기업의 수익성이 낮은 이유
3)국내 전자 부품 산업의 고수익화를 위한 방안
※ 참고 자료
본문내용
키워드
추천자료
- 한국과 일본의 외식산업비교
- 일본 실버층의 한국관광시장(실버산업 관광산업)
- 일본의 대중국 투자 추이와 특징
- 동아시아 IT산업의 동향을 통해 살펴본 21세기 국제정치경제질서 (한국․중국&#...
- [게임][게임산업][게임시장][일본게임][아케이드게임]게임과 게임산업(국내외 게임 시장 동향...
- [게임시장][게임산업][한국][일본]한국과 일본의 게임시장과 게임산업(게임산업의 특징, PC게...
- 일본대중문화개방(일본문화개방)과 애니메이션산업, 일본대중문화개방(일본문화개방)과 게임...
- [전자책]종이책의 한계와 환경적 문제점을 해결하고 다양한 활용이 기대되는 전자책 산업의 ...
- 신재생에너지의 전력전자 적용분야
- 일본의 모든것
- (KCU 대구가톨릭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산업의 현황조사 <생활속의 자동차>
- 세계 유망산업(한국, 일본, 미국의 유망산업)
- [일본 사회와 문화] 한국 만화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한국의 만화와 재패니메이션...
- 마쓰시타 고노스케 [일본기업 조사의 목적, __의 神]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