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희곡
희곡에서의 극텍스트
희곡언어의 특징
희곡사
희곡언어의 가치
희곡에서의 극텍스트
희곡언어의 특징
희곡사
희곡언어의 가치
본문내용
희곡의 언어[희곡 언어 가치, 희곡 언어 특징, 희곡 극텍스트, 희곡사, 희곡의 언어 소개, 희곡의 언어 조사, 희곡의 언어 개요, 희곡의 언어 개관, 희곡의 언어 분석, 희곡의 언어 피피티, 희곡의 언어 ppt]
희곡
시, 소설처럼 문학의 한 장르
문학적 독자성을 지닌 언어텍스트
극텍스트- 대사
대화:
대화라는 말은 희랍어의 ‘dialogos’에서 온
독백과는 대조되는 뜻으로,
원래는 두 사람 사이에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말한다.
독백:
독백은 한 등장인물의 이야기가 상대방을
고려에 넣지 않거나, 상대방(대화자)의 대답을
필요로 하지 않고 이루어진다.
다른 등장인물들이 퇴장된다.
방백:
다른 인물들과 따로 떨어져서
그들이 듣지 못하도록 말하여지는 대사를 말한다.
침묵:
연극으로 공연될 때,
배우에 의해 직접 발화되는 언어와 달리
발화되지 않는 침묵의 소리
[대사 중간/대사 앞/대사 사이사이]
희곡의 언어 중에 대사를
제외한 무대지시라는 것이 있다.
희곡은 대사와 무대지시 두 가지로
이루어지는 문학이라 말할 수가 있다
희곡
시, 소설처럼 문학의 한 장르
문학적 독자성을 지닌 언어텍스트
극텍스트- 대사
대화:
대화라는 말은 희랍어의 ‘dialogos’에서 온
독백과는 대조되는 뜻으로,
원래는 두 사람 사이에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말한다.
독백:
독백은 한 등장인물의 이야기가 상대방을
고려에 넣지 않거나, 상대방(대화자)의 대답을
필요로 하지 않고 이루어진다.
다른 등장인물들이 퇴장된다.
방백:
다른 인물들과 따로 떨어져서
그들이 듣지 못하도록 말하여지는 대사를 말한다.
침묵:
연극으로 공연될 때,
배우에 의해 직접 발화되는 언어와 달리
발화되지 않는 침묵의 소리
[대사 중간/대사 앞/대사 사이사이]
희곡의 언어 중에 대사를
제외한 무대지시라는 것이 있다.
희곡은 대사와 무대지시 두 가지로
이루어지는 문학이라 말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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