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 마케팅전략] 애플 마케팅, 전략, 4P, STP분석, SWOT분석, 향후 전략, 애플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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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지털시대 마케팅전략] 애플 마케팅, 전략, 4P, STP분석, SWOT분석, 향후 전략, 애플 전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2.기업소개
3.기업연혁

Ⅱ본론
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 의 S.W.O.T 분석
 2) 애플社의 4P 분석
 3) 애플社의 S.T.P 분석
2. 애플社의 디지털 시대 마케팅

Ⅲ. 결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향후전략
3. 애플의 전망

본문내용

이에 따라 애플은 더 많은 해외진출과 수출을 위해서는 하루 빨리 해외법인 인력을 늘려 A/S 제공하고 고객 한명 한명과 제품 하나하나에 세밀한 신경을 써야한다. 또, 사정이 여의치 않아 A/S센터를 가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메신저를 통한 화상A/S로 제품사용 문의나 간단한 고장들을 인터넷을 통해 A/S 센터 직원과 소비자가 1대 1로 연결해 주는 방법과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⑥ iPod 못지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
현재 애플은 컴퓨터 보다 iPod의 수익과 개발에 편중되고 있는 게 사실이다. iPod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고 컴퓨터는 많은 경쟁업체에 비해 뒤쳐져 미국 내 위주로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다. 혁신적인 컴퓨터로 인정받았던 맥은 한국에서는 치명적일 수 있는 단점으로, 대부분의 국산 소프트웨어가 맥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때문에 메신저나 웹 사이트에서의 ActiveX, 온라인 게임 등 국내 서비스는 99% 이상 MS Windows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시각디자인관련의 일을 하지 않는다면 맥을 구입하지 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핸드 등 그래픽 프로그램 기능을 위주로 만들어졌다. 이는 다양한 구매층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되어 곧, 다른 기업의 제품 구입으로 이어진다. 보다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iPod 못지않은 탄탄한 제품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것도 좋지만 끊임없는 개발과 투자로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해야 할 것이다.
3. 애플의 전망
① 가정용 기기가 애플의 미래
인터넷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것은 언제든지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애플의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사용자들은 약15만 건에 달하는 수많은 소프트웨어는 물론 600만 곡이 넘는 전 세계의 음악들, 그리고 e-book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여기에 전통적인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방송을 추가해서 볼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다.
애플이 지향하는 궁극적인 TV는 거실의 제왕이다
기존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물론 맥북과 한 번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TV의 형태로 제공될 것이다. 아이튠즈를 기반으로 해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무한히 증식하기 시작했다. 아이패드가 무서운 이유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전 세계에 영화를 유통시키는 채널로 언제든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이패드에 향후 HDMI만 지원된다면 아이패드로 다운받은 영화를 집안에 있는 대형TV로 보는 데 아무 지장이 없을 것이다.
아이패드가 TV와 신문, 라디오, 인터넷, e-book, 인터넷전화, 영상회의 등이 한 번에 가능한 거실용 디지털 기기가 바로 아이패드를 이용한 애플 의 미래인 것이다.
② 모바일 게임시장 확장
애플의 휴대폰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신제품을 내놓겠다는 전략과 연관돼 있다는 업계은 종론이다. 지난 1996년 가정용 게임기 ‘피핀’으로 게임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실패의 쓴 경험을 맛본 애플이 이번에는 게임 특화폰과 아이팟터치를 앞세워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는 것이다.
애플이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 소니, 닌텐도, MS가 시장을 삼분하는 가정용 콘솔 게임기를 내놓을 가능성은 극히 낮다. 대신 아이폰, 아이팟터치 등을 통해 모바일 게임 부문을 강화하려 할 것. 애플이 게임 소프트웨어 유통창구와 다수의 이용자층을 확보한 점도 이 같은 분석에 힘을 실어준다. 실제 애플의 콘텐츠 장터인 ‘앱스토어’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장르는 게임으로 전체의 21.9%에 달하며 아이폰 사용자가 미국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4%에 육박한다.
③화면 크기 적합한 소프트웨어 개발
풀브라우징 방식이란 기존 인터넷에서 보는 페이지와 동일한 웹 페이지를 의미한다
스마트 폰에서는 무선 인터넷으로 기존 인터넷 웹사이트를 열어 보는데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풀브라우징을 한다고 해서 기존 사이트를 그대로 두어서는 절대 안된다.
스마트폰에서는 절대적으로 화면 크기가 작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특히 한국의 웹 사이트는 대다수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적합하게 만들어져 있다는 사실에 유념해야 한다.
기존 플래시 메인은 애플 OS나 심비안 OS에 다양한 브라우즈를 기본으로 탑재한 모바일에서는 제대로 뜨지 조차 않는다. 별도 유저 인터페이스로 리뉴얼해서 별도우 M으로 시작하는 도메인을 만들고 그곳에 스마트폰용 풀브라우징된 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
④ 광고를 사고 팔 수 있는 애드스토어 개발
기존부터 아이튠즈는 있어 왔고,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는 데 있어서 소수의 정예요원들만 추가로 구성되면 작업은 끝난다. 아이패드를 위해서 만들었지만 기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피의 사용자들도 이러한 e-book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어쩌면 누군가 아이패드 e-Book을 아이폰용으로 수정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도있다. 애플은 이제 아이패드를 필두로 북 스토어를 들고 나왔다. 과거 뮤직 스토어에서 앱스토어로 이어진 방향성은 북 스토어를 거쳐서 애드 스토어로 이어질 수 있다.
향후 애플은 광고를 거래하는 애드 스토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되다.
애드 스토어는 광고를 하고 싶어 하는 업체들이 모여 자신의 광고 단가를 올리면 애플리케이션에 해당 광고를 넣어주는 방식이다.
아니면 광고를 실어 주겠다는 업체들의 단가를 모아서 다시 광고주들이 해당 광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생겨날 수도 있다.
애플이 모바일 광고회사를 인수한 것은 모바일 광고 시장을 보겠다는 의미이다.
참고자료
-http://www.slideshare.net/hurenet/ss-3986519
-http://news.excite.com/news/ap/001018/21/earns-microsoft
-http://blog.creation.net/454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 김상호 / CEO Report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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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5.07
  • 저작시기2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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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48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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