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많이 먹고 마시는 세속화되고 물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도덕관념이 희박한 강인한 체구의 섹스 지향적인 현대 미국인을 상징한다.
그래서 그는 “현재 나라는 인간은 100% 미국인이란 말이야 ." 라고 말한다.
- 직선적이고 현실적이다.
- 포커장에서 여자를 못들이게 하거나 아내와 여자를 암탉에 비유하는 여성편애적 성향을 지니고 있다.
- "이번 게임은 세븐카드 스터드야"는 이 세상의 삶은 우수와 강자의 것임을 강조하는것이라 생각한다.
- 욱하고 다혈질적이다.
- 스텔라가 아기를 가졌다는 사실을 언니가 진정된 후에 전달하자는 부탁에 그는 와이프를 배려하지 않고 바로 블랑쉬한테 말을 한다. 이는 스탠리와 스텔라사이는 성적인 관계가 더 우선시되고, 스탠리의 이기적이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 모습이 느껴진다.
- 가벼운 여자를 혐오하고 증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 자신을 폴란드 촌놈이라 부르는 것에 예민하고 폭력적으로 반응한다.
- 스탠리가 상징하는 현실세계가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두 가지 속성은 물질주의와 섹스 지향적이라는 것이데, 이에 덧붙여지는 것은 지극히 이기적이라는 것이다.
-스탠리는 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블랑쉬의 부정한 세계를 폭로하여 상대방을 파멸로 몰아넣는 이기적인 인물이다.
3) 스텔라
- 초반은 언니를 책임지고 보살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고 언니의 말에 최대한 맞춰주려 노력한다.
- 언니의 정신병을 이해하고 감싸줄라 노력한다.
- 남편에 대한 애증과 사랑이 공존한다.
- 스텔라는 환상 속에 사는 언니와 달리 현실에 적응하고 만족한다.
- 자신의 존엄 희생시킨 그녀는 자신을 바깥세상으로부터 단절시키고 스탠리의 세계 속에서만 안주하며 마치 마약에 중독된 듯한 삶을 산 듯 하다.
-그녀의 삶의 방식에 대한 블랑쉬의 지적이 그녀에게는 너무나 고통스러운 나머지 그녀는 블랑쉬가 빨리 미취와 결혼해서 사라져 주기를 바란다.
- 블랑쉬가 자신을 여전히 아이 취급하는 것이 스텔라는 달갑지 않다.
- 스텔라는 잠깐 동안이나마 남편의 냉혹성에 대해 원망의 눈빛도 보내긴 했고 또한 끌려나가는 언니를 향해 슬프게 울부짖기도 했다.
그러나 그것은 그야말로 잠시일 뿐, 오히려 언니의 존재가 더 이상 자기들의 세계를 방해하지 않는다는 안도감에 그 울음은 사치한 위안이 되어 행복감으로 이어지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인물분석에 대해
극은 스탠리가 승리하고 그의 자연주의가 승리한 것으로 끝난다.
현실의 잔인성을 대표하는 스탠리는 블랑쉬에게 승리하지만 이러한 승리는 외면적일 뿐 내면적인 정신적 승리는 되지 못하며 영원할수 없다고 생각된다.
환상과 현실이라는 이중적 속성의 적절한 조화는 현실 극복의 필수 조건이다. 이것만이 사회에서 낙오되지 않는 길이다. 라는 메시지를 전해주는 작품이라 생각된다.
타락한 현실 속에 안주하는 것으로 만족하지도 않으며 환상 속으로만 도피해 들어가는 것에 단지 현실과 환상이 조화를 이루어서 좀 더 나은 현실이 되기를 기원하는 것이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에서 제시하고자 했던 것이라고 느낀다.
그래서 그는 “현재 나라는 인간은 100% 미국인이란 말이야 ." 라고 말한다.
- 직선적이고 현실적이다.
- 포커장에서 여자를 못들이게 하거나 아내와 여자를 암탉에 비유하는 여성편애적 성향을 지니고 있다.
- "이번 게임은 세븐카드 스터드야"는 이 세상의 삶은 우수와 강자의 것임을 강조하는것이라 생각한다.
- 욱하고 다혈질적이다.
- 스텔라가 아기를 가졌다는 사실을 언니가 진정된 후에 전달하자는 부탁에 그는 와이프를 배려하지 않고 바로 블랑쉬한테 말을 한다. 이는 스탠리와 스텔라사이는 성적인 관계가 더 우선시되고, 스탠리의 이기적이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 모습이 느껴진다.
- 가벼운 여자를 혐오하고 증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 자신을 폴란드 촌놈이라 부르는 것에 예민하고 폭력적으로 반응한다.
- 스탠리가 상징하는 현실세계가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두 가지 속성은 물질주의와 섹스 지향적이라는 것이데, 이에 덧붙여지는 것은 지극히 이기적이라는 것이다.
-스탠리는 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블랑쉬의 부정한 세계를 폭로하여 상대방을 파멸로 몰아넣는 이기적인 인물이다.
3) 스텔라
- 초반은 언니를 책임지고 보살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고 언니의 말에 최대한 맞춰주려 노력한다.
- 언니의 정신병을 이해하고 감싸줄라 노력한다.
- 남편에 대한 애증과 사랑이 공존한다.
- 스텔라는 환상 속에 사는 언니와 달리 현실에 적응하고 만족한다.
- 자신의 존엄 희생시킨 그녀는 자신을 바깥세상으로부터 단절시키고 스탠리의 세계 속에서만 안주하며 마치 마약에 중독된 듯한 삶을 산 듯 하다.
-그녀의 삶의 방식에 대한 블랑쉬의 지적이 그녀에게는 너무나 고통스러운 나머지 그녀는 블랑쉬가 빨리 미취와 결혼해서 사라져 주기를 바란다.
- 블랑쉬가 자신을 여전히 아이 취급하는 것이 스텔라는 달갑지 않다.
- 스텔라는 잠깐 동안이나마 남편의 냉혹성에 대해 원망의 눈빛도 보내긴 했고 또한 끌려나가는 언니를 향해 슬프게 울부짖기도 했다.
그러나 그것은 그야말로 잠시일 뿐, 오히려 언니의 존재가 더 이상 자기들의 세계를 방해하지 않는다는 안도감에 그 울음은 사치한 위안이 되어 행복감으로 이어지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인물분석에 대해
극은 스탠리가 승리하고 그의 자연주의가 승리한 것으로 끝난다.
현실의 잔인성을 대표하는 스탠리는 블랑쉬에게 승리하지만 이러한 승리는 외면적일 뿐 내면적인 정신적 승리는 되지 못하며 영원할수 없다고 생각된다.
환상과 현실이라는 이중적 속성의 적절한 조화는 현실 극복의 필수 조건이다. 이것만이 사회에서 낙오되지 않는 길이다. 라는 메시지를 전해주는 작품이라 생각된다.
타락한 현실 속에 안주하는 것으로 만족하지도 않으며 환상 속으로만 도피해 들어가는 것에 단지 현실과 환상이 조화를 이루어서 좀 더 나은 현실이 되기를 기원하는 것이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에서 제시하고자 했던 것이라고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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