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줄거리 및 영화사적 의미
Ⅱ. 개인적 평가
Ⅲ. 출처 및 참고문헌
Ⅱ. 개인적 평가
Ⅲ.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존재로 그려내거나 혹은 군인에게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하는 결말을 생각하지는 않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보다는 당대 일본 상황을 고려해보면 이러한 결말을 그려낸 것이 더욱 이해가 갈 것이다. 일본의 경우 전국시대가 끝나고 전쟁과 전투를 업으로 삼는 무장들과 수많은 군벌들이 몰락하고 신흥 상공업계층과 농부들의 시대가 찾아오게 되는데,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농부와 사무라이의 모습을 대비함으로써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를 통해 사라져가는 영웅의 모습을 더욱 명확히 드러낼 수 있으며 극의 비장미와 휴머니즘 정신을 더욱 명확히 드러내주는 것이다.
이 영화가, 시간이 흐른 지금에 와서도 명작으로 평가받고 여전히 회자되는 가장 큰 이유는 이러한 휴머니즘적 요소 및 사람들을 설레게 하는 영웅적 서사 외에도 감독의 연출과 짜임새 있는 각본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파괴하고 부수는 액션에 치중한 것이 아니라 비애감과 비장함, 웅혼함과 같은 전의로 대변되는 정념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적절한 감정적 동력이 액션을 뒷받침해주는 극의 구성은 단순히 액션물로만 영화를 바라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종합예술로서 바라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극에 몰입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비록 이 영화가 과거의 영화이며, 역사적으로 서로를 배척하는 관계에 있는 일본의 영화라 할지라도 한번쯤은 볼만한, 매우 수준 높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Ⅲ. 출처 및 참고문헌
7인의 사무라이 (Seven Samurai, 1954).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 미후네 도시로, 시무라 다케시, 츠시마 케이코 출연.
그보다는 당대 일본 상황을 고려해보면 이러한 결말을 그려낸 것이 더욱 이해가 갈 것이다. 일본의 경우 전국시대가 끝나고 전쟁과 전투를 업으로 삼는 무장들과 수많은 군벌들이 몰락하고 신흥 상공업계층과 농부들의 시대가 찾아오게 되는데,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농부와 사무라이의 모습을 대비함으로써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를 통해 사라져가는 영웅의 모습을 더욱 명확히 드러낼 수 있으며 극의 비장미와 휴머니즘 정신을 더욱 명확히 드러내주는 것이다.
이 영화가, 시간이 흐른 지금에 와서도 명작으로 평가받고 여전히 회자되는 가장 큰 이유는 이러한 휴머니즘적 요소 및 사람들을 설레게 하는 영웅적 서사 외에도 감독의 연출과 짜임새 있는 각본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파괴하고 부수는 액션에 치중한 것이 아니라 비애감과 비장함, 웅혼함과 같은 전의로 대변되는 정념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적절한 감정적 동력이 액션을 뒷받침해주는 극의 구성은 단순히 액션물로만 영화를 바라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종합예술로서 바라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극에 몰입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비록 이 영화가 과거의 영화이며, 역사적으로 서로를 배척하는 관계에 있는 일본의 영화라 할지라도 한번쯤은 볼만한, 매우 수준 높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Ⅲ. 출처 및 참고문헌
7인의 사무라이 (Seven Samurai, 1954).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 미후네 도시로, 시무라 다케시, 츠시마 케이코 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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