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920방통대18학년도2학기취미와예술(D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180920방통대18학년도2학기취미와예술(D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독립영화 <카모네식당>
1) 영화의 제작진
2) 영화의 내용
2.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차이점 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체가 사라지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다양성이 공존하는 문화산업 생태계 조성에 이제는 제도적인 뒷받침이 필요한 시점이다.
Ⅲ. 결론
한국의 영화 시장은 자본에 종속된 지가 오래되어 극장을 잡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시나리오라도 제작을 시작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기업은 본인들이 소유한 영화관 스크린에 제작 영화를 걸고 그러다보니 저예산 영화는 개봉의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다반사인 것이다. 그런데 영화라는 것은 블록버스터나 대작만 있는 것이 아니고 앞서 살펴본 <모메식당>처럼 적은 예산으로 알찬 이야기를 펼쳐낼 수 있어야 한다. 관객들의 취향은 다양하고 그만큼 영화도 다양성이 존중 받아야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대기업이 골목상권을 침해하지 못하도록 법 규제를 강화한 것처럼 시장영화시장에도 더 강력한 스크린쿼터제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어야 하지 않을까. 대규모 예산이 투자된 영화가 한 영화관 모든 스크린을 독점하는 지금의 영화시장은 개선이 시급한 시점이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우리만의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과 보전이 곧 미래 한류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 김정락 외 8명 저(2016),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조흡(2009). 스크린쿼터 축소 이후 저예산예술독립영화 활성화 방안 연구, 문학과영상
- 조해진(2013). 상업영화와 예술영화의 간극.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송낙원(2015). 독립영화 배극 지원 정책 연구. 영화연구
- 정일호(2017.08.16.). 한국영화는 왜 천만 관객에 집착할까. 시사IN
- 네이버지식백과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9.07.31
  • 저작시기2018.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075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