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의 문명 페루에 대하여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잉카의 문명 페루에 대하여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 도시를 둘러싼 형태였습니다. 오늘날 쿠스코는 잉카 수도와 식민지 도시가 결합된 놀라운 곳이다. 무엇보다도 이 도시는 화강암이나 안산암을 정확하게 깎아 만든 담과 담 안으로 배치된 직선형 거리, 태양신 사원(Sun Temple) 유적 등의 인상적인 자취와 그 방식을 잘 보존하고 있습니다. 태양신 사원의 황금정원(Golden Garden)은 한때 귀금속 조각 작품으로 덮여 있었는데, 스페인 병사들이 카를로스 5세(Charles V)의 금고를 채우기 위해 약탈하였습니다. 식민지 도시에는 회반죽을 새로 칠한 가옥들과 궁전, 바로크식 교회가 남아 있습니다. 이곳의 건축물들은 도저히 조화를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플라테레스코(Plateresco) 양식, 무데하르(Mudejar) 양식, 추리게 레스코(Churrigueresco) 양식 등 잉카의 전통 양식이 모두 잘 융합되어 있습니다.
11.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
잉카의 유적중 오얀 따이 땀보라는곳은 잉카제국이 마지막까지 스페인군에 대항한 장소입니다. 현존하는 유적 중 최고로 잘 남아있는 이곳 마을에는 신비한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마을 뒤편에 있는 산의 형태가 마치 왕관을 쓴 사람의 형태라는 것입니다. 설화처럼 내려오는 이야기로는
잉카제국의 조물주인 ‘비라꼬차’ 의 모습을 잉카의 후예들이 바위에 새겼다는 설명인대요 그 당시 기술로 바위에 저런 형상의 바위를 제작 하였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저곳에서 오후 12시 가되면 태양이 올라와 저곳을 향해 정확히 빛을 비추면 잉카가 부활한다는 후대의 전설적인 설화가 있습니다.
12. 지명/인명 관련 이야기
페루의 국기에는 페루의 국기는 가 1825년 독립하여 국민의회가 시작될 때 현재의 새로운 국기를 재정 되었습니다. 페루 독립 의 영웅인 아르헨티나 장군 호세 산 마르틴 의 이야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호세 산마르틴의 군대가 스페인에 맞서기 위해 피스코에 상륙했을 때, 붉은 날개와 흰 가슴을 가진 아름다운 새가 갑자기 나타나서 스페인 에게 공포와 놀아움을 주었다고 하여 빨강과 하양은 그 아름다운 새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훗날 사람들은 그 새가 호세 산 마르틴의 뜻에 감복한 하느님이 보내신 지원군이라 말합니다.
13. Metaphor: 풍요의 나라 -페루
음식, 자연환경, 문화를 겸비한 풍요의 나라 페루- 페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페루는 정말 많은 자연 유적지와 자연경관 그리고 잉카의 고도화된 문화 유럽식문화가 융합된 형태 수많은 음식 식자재 에 놀랐습니다. 정말 모든 것을 갖춘 페루를 보고 풍요로운 나라 풍요의 나라 페루 라 메타포를 선정하였습니다.
14. 주요여행상품 : SIT 정보 별도로 취합할 것
자연탐방여행 페루라는 여행상품을 추천 드립니다. 첫째 날 마추픽추로 이동합니다. 마추픽추로 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30분의시간을 보내면 바로 마추픽추 입구에 도착합니다. 공중도시 다운 아름다운 산은 꼬불꼬불 길을 따라 자연을 관람하며 올라가면 드디어 공중의 도시 마추픽추가 등장합니다. 오랫동안 마추픽추를 구경한 후 택시를 타고 합승 비용 15솔 정도로 5400원정도로 호텔까지 올 수 있습니다. 다음날 나즈카로 이동한 후 경비행기를 타고 나즈카 지역을 관람합니다. 광활한 나즈카의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 빙하의 왕국과 같은 와라즈로 이동합니다. 라마에서 버스로 8시간 정도 걸립니다. 와라즈의 파스토루리 빙하를 구경한 후 바다사자, 펠리컨, 물떼새 등 희긔 조류 약 100만 마리가 서식하고 있는 바예스타스 섬을 구경한후 여행을 마칩니다.
15. General Information
① 전화 최근 5년 동안 전화 보급률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전화비는 스페인계 전화회사인 Telefonica사의 독점으로 전화비는 비싼 편이었으나 최근 들어 타 통신사와의 치열 한 경쟁으로 각종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편 페루업체와 교신을 하면서 겪는 불편함 중 하나는 전화와 팩스를 겸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영어를 하지 못하는 상대방에게 팩스로 전환하여 달라는 말을 하지 못해 난감해 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② 우편 우편시스템은 페루 국내에는 olva 라는 업체와 serpost 라는 사기업 회사가 주로 번화가 지역을 위주로 경쟁을 하고 있는대 우편물자체는 여타 다른 나라와 같이 안정감 있게 집까지 전달이 되며 특히 페루 소포 시스템체계는 상당히 수준급이라 불립니다.
③ 전기 페루 는 아직까지는 기술이 고급화 되지 못하여 전기 와 같은 많은 부분의 에너지를 해외에서 수입한다고 합니다. 일부원주민을 제외한 모든 국민들이 전기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④ 시차 시차는 페루의 수도 리마와 한국의 수도 서울을 기준으로 14 시간가량 차이가 나며 서울이 오후 6시이면 리마에서는 오전 6시입니다.
⑤ 팁 페루 는 버스로 이동할 때가 많은 대 원활한 이동을 위해 버스를 미리 예약하는 홈페이지나 유명회사 civa, flores, lakssa 등 버스회사에서 페루버스를 예매하며 돌아다닌다면 저렴하고 각종 활인을 받아 싸게 페루를 돌아다닐수 있습니다.
⑥ 상징물 : 리마 대성당 페루는 로마 가톨릭교 81%로 이루어진 가톨릭 신자들의 나라이며 리마 대성당은 한 시대를 풍미한 귀족, 부유층이 잠들어있으면서도 아르마스 광장을 압도하는 상징물입니다.
⑦ 간단한 인사말
안녕하세요
Hola - 올라 (친근한 \'안녕\', \'안녕하세요\'의 의미)
Buenos dias - 부에노스 디아스 Buenas tardes - 부에나스 따르데스 Buenas noches -
부에나스 노체스(각 오전, 오후, 저녁 이후 인사입니다.) 저는 (이름)~입니다.
Me llamo ###. 또는 Mi nombre es ###.- 메 야모 ###, 미 놈브레 에스 ###.
고맙습니다 Gracias.- 그라씨아스.
(출처) (언젠가는, 페루 (신이 숨겨둔 마지막여행지) -저자 이승호)
(출처) (지금 이 순간 페루 그곳에서 마주한 잉카의 숨결 저자 한동엽)
(출처) 세계각국의 흥미로운 결혼풍습 5가지|작성자 해군호텔웨딩
(출처)(kotra 국가정보 - 페루, 2013. 9. 30.,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가격1,0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20.01.11
  • 저작시기202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223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