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메타버스의 4개의 축
2. VR의 인터랙션(interaction) 특성
2. VR의 인터랙션(interaction) 특성
본문내용
1. 메타버스의 4개의 축
1.메타버스(Metaverse)의 개념
- 가상적으로 확장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화된 가상공간의 융합
- 현실과 가상세계의 교차점이 3D기술로 구현된 또 하나의 세계.
메타버스의 개념을 구체화시키고, 그것이 발현되는 양상을 설명하기 위해 두가지 핵심 축을 제시함. 하나는 ‘증강현실’ 또 하나는 ‘시뮬레이션’ 사이를 진동하는 축이며, 다른 하나는 ‘내재적 요소와 외재적 요소’ 사이를 진동하는 축 두가지 축을 결합할 경우 4가지 핵심요소를 제공한다.
비영리 기술 연구 단체 ASF(Acceleration Studies Foundation)은 메타버스를 '증강과 시뮬레이션', '내적인 것과 외적인 것'이라는 두 축을 가지고 우측 그림과 같이 네 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1.메타버스(Metaverse)의 개념
- 가상적으로 확장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화된 가상공간의 융합
- 현실과 가상세계의 교차점이 3D기술로 구현된 또 하나의 세계.
메타버스의 개념을 구체화시키고, 그것이 발현되는 양상을 설명하기 위해 두가지 핵심 축을 제시함. 하나는 ‘증강현실’ 또 하나는 ‘시뮬레이션’ 사이를 진동하는 축이며, 다른 하나는 ‘내재적 요소와 외재적 요소’ 사이를 진동하는 축 두가지 축을 결합할 경우 4가지 핵심요소를 제공한다.
비영리 기술 연구 단체 ASF(Acceleration Studies Foundation)은 메타버스를 '증강과 시뮬레이션', '내적인 것과 외적인 것'이라는 두 축을 가지고 우측 그림과 같이 네 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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