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 2100년에는 지금의 IT 기술(Fintech,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인공지능 기반의 무인자동차,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진료 시스템 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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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 2100년에는 지금의 IT 기술(Fintech,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인공지능 기반의 무인자동차,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진료 시스템 등)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2100년에는 지금의 IT 기술(Fintech,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인공지능 기반의 무인자동차,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진료 시스템 등)이 일반적인 기술(지금의 스마트폰, 3D/4D 콘텐츠, 인공지능 기반의 길 안내 등)이 될 것이다. 2100년의 일상생활에서 위에 언급된 기술(Fintech,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인공지능 기반의 무인자동차,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진료 시스템, 로봇, MEMS 기반의 수질 오염 측정 기술 등)중에서 하나의 기술을 선택하여
1) 선택한 현재의 기술에 대해서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2) 선택한 현재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 생활 시나리오를 기술하시오.
3) 마지막으로, 선택한 기술이 발생시킬 수 있는 미래 생활의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기술하시오.

1. 서론
2. 본론
1) 미래를 살아가는 K씨의 삶.
3. 결론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될 것이고 일부 사람들은 현실의 일을 회피하기 위해 가상에서만 생존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기존에 있는 정부, 사회,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줄어들게 되면서 사람들은 점차 현실과의 이별을 요구하게 될 것이라고 본다. 현대 사회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부분 중 하나는 정부와 정치에 무관심한 시민들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민들의 증가는 국가라고 하는 체계를 혼란스럽게 하고, 무너지게 하는 것에 있어서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다. 혼합 현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바라본다면 미래 사회가 무서울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는 점이다.
2) 해결방안
가상과 현실에 대한 구분이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에 따른 사회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는 가상현실에 크게 의지 않는 정책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점이다. 가상현실을 쓰지 않음에도 불편한 모습을 가질 수 있겠지만 오히려 가상현실을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이윤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각인 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교육의 현장에서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이 가상에서도 이루어진다고 해도, 결국 실제로 만나야 배울 수 있는 것, 그리고 사람과 사람간의 만남을 통해 가상으로 이루어진 데이터로의 만남보다 사람간의 만남과 소통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배울 수 있도록 환경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는 단순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 어떻게 본다면 기술의 퇴보적인 모습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두 번째로는 정치와 국가 체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온라인상의 업무도 있지만 오프라인 상의 업무도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아무리 사람들이 온라인상의 업무가 더 편하다고 해도 오프라인을 통해 나눌 수 있는 것도 존재한다. 이러한 모습들을 통하여 사람과의 사람의 만남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국가라는 체계가 존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기존에 있는 모습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하지만, 100년 뒤의 대한민국의 모습이 사라지고 다들 전자기기에 의해 살아가는 사람들이 되는 것보다는, 적어도 최소한 사람간의 직접적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사회와 국가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로 연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현상들은 기술적인 진보와 함께 정신적으로 인류가 개선해야 할 상황이라고 본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가치를 중요시하며, 현실 세계에 있는 일과 가상 세계의 일을 구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본다.
위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서로간의 만남을 단축시키는 것은 좋지만 단순히 가상 세계로의 만남에만 의지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내용들은 후에 관련 기술들이 나오게 되면서 의지하는 사람들에게 충고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이정도 문명이 발전하게 되면, 그에 따른 정부의 규제와 여러 문제들을 걸어서, 장시간, 그리고 장기간 접속을 금할 수 있도록 법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이다. 쉽게는 할 수 없을지는 몰라도 무의식적으로 그에 의지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다른 여가 거리를 제공하고 실제 삶에서도 즐길 거리가 있으며, 사람을 만나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옳은 것 같다.
참고 문헌 -
백과사전, 가상현실
백과사전, 증강현실
백과사전, 혼합현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환경의 물리적 공간 공유 기법 학위논문(석사)-천우영-서강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201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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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1.08.20
  • 저작시기2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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