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는 입출력 장치 중 하나는 \"HTC Vive Pro Eye\"입니다.
(가) 장치의 명칭: HTC Vive Pro Eye
장치의 용도: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인식하는 환경을 입체적으로 렌더링하고, 사용자의 동작 및 시선을 추적하여 그에 따른 반응을 보여줍니다.
입출력 방식: 사용자의 시야를 추적하는 눈 추적 센서를 장착하여 머리와 손의 동작을 추적하고, 손에 든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의 입력을 받습니다. 그리고 VR 헤드셋을 통해 입체적으로 렌더링된 가상현실 또는 증강현실 환경을 출력합니다.
(나) 장치의 사진 또는 관련 그림:
위의 그림은 HTC Vive Pro Eye의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셋의 위쪽과 옆면에는 눈 추적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손에 들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HTC Vive Pro Eye의 주요 기술에는 눈 추적 기술: 눈 추적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시선을 정확하게 추적하여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환경에서 더욱 현실감 있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2880 x 1600 픽셀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눈과 얼굴 형태에 맞게 조절 가능합니다.
참고문헌
김형택, 「QR바코드 마케팅」, e비즈북스, 2011.
김상균, (2020), 『메타버스』, 플랜비디자인.
ECO융합섬유연구원. (2017),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기술 동향.
김대건. (2013),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동향과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5권 21호.
(가) 장치의 명칭: HTC Vive Pro Eye
장치의 용도: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인식하는 환경을 입체적으로 렌더링하고, 사용자의 동작 및 시선을 추적하여 그에 따른 반응을 보여줍니다.
입출력 방식: 사용자의 시야를 추적하는 눈 추적 센서를 장착하여 머리와 손의 동작을 추적하고, 손에 든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의 입력을 받습니다. 그리고 VR 헤드셋을 통해 입체적으로 렌더링된 가상현실 또는 증강현실 환경을 출력합니다.
(나) 장치의 사진 또는 관련 그림:
위의 그림은 HTC Vive Pro Eye의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셋의 위쪽과 옆면에는 눈 추적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손에 들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HTC Vive Pro Eye의 주요 기술에는 눈 추적 기술: 눈 추적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시선을 정확하게 추적하여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환경에서 더욱 현실감 있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2880 x 1600 픽셀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눈과 얼굴 형태에 맞게 조절 가능합니다.
참고문헌
김형택, 「QR바코드 마케팅」, e비즈북스, 2011.
김상균, (2020), 『메타버스』, 플랜비디자인.
ECO융합섬유연구원. (2017),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기술 동향.
김대건. (2013),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동향과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5권 2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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