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시대 개관
2. 갈래별 개관
2. 갈래별 개관
본문내용
예술 협회와 토월회를 통해 김우진, 박승희, 이서구, 윤백남 등이, 30년대는 극예술 연구회를 중심으로 유치진, 김진수, 주영섭 등의 작가들이 활약하였다.
(5) 현대 수필
1910년대와 20년대는 최남선, 이광수의 서사적 기행 수필이 주류를 이루었다. 30년대의 '신록예찬'의 이양하, '매화찬'의 김진섭 등에 의해 독자적인 갈래로 영역을 확보하였다.
(5) 현대 수필
1910년대와 20년대는 최남선, 이광수의 서사적 기행 수필이 주류를 이루었다. 30년대의 '신록예찬'의 이양하, '매화찬'의 김진섭 등에 의해 독자적인 갈래로 영역을 확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