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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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태리 영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원

II . 이탈리아 국가와 영화

III. 전후와 파시즘

본문내용

을 얻었다. 배우들의 경쾌한 화면처리, 줄거리의 명확함, 세련된 구성등이 그러한 이유이다. 그리고, 행복한 결말이라는 전제 조건이 관객을 사로잡는다. 이런 면에서 영화는 다른 무엇보다도 즐거움을 주는 매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즐거움을 주는 영화는 쉽게 공감대가 형성되어 저항이 적다. 그러므로 파시즘하의 간접적인 선전 방식으로 적당한 것이었다,
C. 리얼리즘 영화
영화 감독들은 이 시대의 현실적 주제를 대비시키고 싶었지만. 삶에 대한 상황이나 한 개인의 실존주의적인 정신적인 문제들이나 일상에서의 작고, 은밀하고, 보편적인 사람들과의 관계를 다룰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영화들은 네오리얼리즘을 예비하고 있는 것이므로 중요하다. 영화들로는 알렉산드오 블라세티의 < 구름위의 산책 Quattro Passi tra le nuvole, 1942 >, 빅토리오 데 시카의 <아이들이 우리를 보고 있다 I bambini ci guardano, 1942 >가 40년대에 제작된 영화이다.
D. 형식주의 영화
파시즘 체제하에서 지식인들과 감독들이 자유로운 표현이 허락되지 않았기 때문에 작품 제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파시즘 선전영화에 굴복하지 않는 그들의 유일한 가능성은 그 시대의 보편적인 영화보다 미적으로 우수한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다. 이러한 형식은 영화에 대한 이념적 통제에 대해 저항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었다. 형식주의적인 영화는 문학에서와 같이 재현되는 특정 요소의 선택이 아니다. 즉 현대 문학에서처럼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 문학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방식이었던 퇴폐성을 통해서 표현한다. 가장 대표적인 형식주의 감독으로는 소설가 출신의 마리오 솔다티이다. 이 시기의 대부분 영화는 문학에서 유래한다. < 여자의 모든 것 쏀새 per la donna, 1940>은 니콜라 만자니의 드라마를 사용하였고, <비극적인 밤 Tragica notte 1942>은 델피노치넬리의 삼부작 소설 작품을 사용한다. 페르디난도 마리아 포지올라 (ferdinando Maria Poggioli) 도 형식주의 감독으로 플라비아 스태노(Flavia steno)의 작품에서 유래한 <시 시뇨리나 Sissignorina 1941> 와 카푸아나(capuana)의 <로카베르디나의 후작>에서 유래한 <질투 gelosia 1942>, 팔라 제트키의 작품에서 유래한 <매트리스 자매 Sorelle Materassi 1943> 가 있다.
이들 영화 감독들이 사용한 영화적인 기법은 형식주의의 기법들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생동감이 넘치고 다른 요소를 지닌다. 그것은 이탈리아 영화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전망과 생각들에 대한 관심을 고양시켰다. 이러한 영화들의 아름답고 세련된 영상은 파시즘 체제하의 평범하고 수사학적인 의미없는 표현이 아닌 새롭고 강한 영화적 언어며 표현이다. 시대가 변하고 연출의 방식이 변화하고 있었다. 20년간의 파시즘 체제가 몰락하고 끝나게 된다. 그리고 이태리 네오리얼리즘의 탄생은 이탈리아 영화의 행복한 시절이라고 불리게 되는 그런 길로 이탈리아 영화를 이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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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3.11.20
  • 저작시기200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3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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