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첼로 연주자 조사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파블로 카잘스 (Pablo Casals)
엔리코 마이나르디 ( Enrico Mainardi)
엠마누엘 포이어만 (Emanuel Feuermann)
그레고르 피아티고르스키(Graegor Piatigorsky)
스비아토슬라프 크누셰비츠키 ( Sviatoslav Knushevitzky)
앙드레 나바라 (Andre Navarra)
그레고르 피아티고르스키(Graegor Piatigorsky)
폴 토르툴리에 (Paul Tortelier)
레너드 로즈 (Leonard Rose)
모리스 장드롱 (Maurice Gendron)
다니엘 샤프란 (Daniel Borisovich Shafran)
므스티슬라프 로스트로포비치 (Mstislav Rostropovich)
안너 빌스마 (Anner Bylsma)
자클린 뒤 프레 (Jacqueline Du Pre)
미샤 마이스키 (Mischa Maisky)
미클로시 페레니 (Miklos Perenyi)
줄리언 로이드 웨버 (Julian Lloyd Webber)
하인리히 시프 (Heinrich Schiff)
요요 마 (Yo-yo Ma)
피터 비스펠베이 (Pieter Wispelwey)
지안 왕 (Jian Wang)
스티븐 이셜리스 (Steven Isserlis)
마트 하이모비츠 (Matt Haimovitz)
베르너 토마스-미푸네(Werner Thomas-Mifune)
정명화 (Chung, Myung-Hwa)
양성원 (Yang, Sung-Won)
장한나 (Chang, Han-Na)

본문내용

왔는데, 아주 세련된 것이었고 본래 이 노래에 잘 맞는 것이었어요. 우리는 마침내 첼로 음에 첨부된 숫자를 근거로 한국적인 스타일의 음악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했죠.
저는 피아니스트 카르멘 피아찌니(Carmen Piazzini)에게 그녀의 즉흥적인 연주가 탁월했고, 부족한 부분도 완벽하게 보완되었다고 칭찬하는 인사말을 전했구요. 그 아르헨티나의 피아니스트와는 아주 오랫동안 함께 연주해온 것 같은데..우리의 관계는 간단히 이렇게 말할수 있교. 즉, 카르멘과 저는 일란성 쌍둥이 같아요. 연주할 때 서로를 전혀 바라볼 필요가 없어요. 우리는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있죠. 음악을 연주할 때마다 느끼지만, 꼭 옛날의 카잘스와 제르킨이 처음 만났을 때 같죠. 그 거장들은 서로를 보지도 않고 또 말 한마디도 하지 않은 채 베토벤의 소나타 악장을 연주했었어요. 카잘스는 후에 아주 행복했고 더 이상은 아무것도 필요 없었다고 단 한 마디만을 남겼답니다. 내 생각에 카르멘 피아찌니와 나의 관계는 그들의 모습과 아주 흡사하죠. 우리는 같은 파장으로 움직이죠. 함께 음악을 연주하면서, 아주 똑같이 느끼고 아주 똑같이 많은 환상과 음감각을 갖고 있다는 것, 그것은 아주 이상적인 일 아닌가요. 이번 CD에서 원곡과 편곡의 비율은 어떻습니까?
가장 많은 부분은 편곡입니다. 드보르작의 론도나 멘델스존의 무언가 같은 몇몇 작품들은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작품으로 원곡입니다. 그러나 그밖에 가령 오페라 "카르멘", "예프게니 오네긴", "세르세"에서 나온 곡들은 모두 제가 직접 편곡했죠.
내가 아주 좋아하는 작품들이에요. 편곡된 곡들은 가끔은 원곡처럼 들린다니까요! 사실 저는 첼로보다도 더 오랫동안 작곡공부를 했었어요.
아름다운 첼로 레퍼토리는 유감스럽게도 아주 많은 편은 아니예요. 따라서 저는 연주를 위해 가끔씩은 다른 곳에서 따오기도 하는데, 그건 정당한 것이에요. 중요한 것은 당연히 이중주라는 틀 안에 보존되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죠. 비교적 두터운 관현악곡 악장에서 편곡 요소들을 끌어내려고 할 때에는 곤란한 부분도 적지 않아요. 예컨대 이 음반에는 바그너의 음악도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작품으로 편곡해 넣었는데, 바로 그런 작품들이 그렇지요. 이전에 바그너의 음악을 듣기가 어려웠던 많은 사람들도 이렇게 감량 편곡된 버전에는 친숙해질 수 있겠죠. 모든 군더더기가 제거되고 본질적인 것만 남은 것이 이 편곡작품입니다.
정명화 (Chung, Myung-Hwa)
줄리어드 음악원을 졸업했다. 주빈 메타 지휘의 L. A. 필하모닉 협연으로 데뷔했다.
카징거 독일 수상을 위한 백악관 환영 음악회에서 연주했으며 L. A. 필과 찰스 듀토이트의 지휘로 차이코프스키 로코코 변주곡, 1992년에는 정트리오(정경화, 정명훈)와 10곡의 피아노 트리오를 취입했다. 세계 국회의원 및 종교지도자 기구의 예술위원회 창립회원 및 이사로 피선되기도 하였다. 한불 수교 백주년 특별 사절 연주를 하였으며 뉴욕 메네스 음악대학 첼로 및 실내악 교수로 취임하였다. 유엔마약퇴치기구 초대 친선대사로도 임명되었다. 현재 한국 예술종합학교 첼로 교수로 재직중에 있다.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재단 콩쿠르 1등, 제네바 국제콩쿠르 1등, 이탈리아 시칠리 교향악단이 정하는 [금년 최고의 연주자]로 선정, 미국 Asian Pacific Council에서 "Mainstream America Award for Excellence in Music"수상, U. S. Pan-Asian American Chamber of Commerce로부터 "Excellence 2000"수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양성원 (Yang, Sung-Won)
프랑스 파리 고등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인디애나대 Artist Diploma 과정을 수료했다. 인디애나 대학에서 야노스 슈타커를 사사했다. 몬트리올 콩쿠르에서 1위, 부조니콩쿠르에서 우승한 유태계 피아니스트 알버트 로토와 연주 여행을 함께 하였으며, 뉴욕의 링컨 센터(Alice Tully Hall), 파리의 Salle Gabeau,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Terrace Theater), 동경의 NHK Hall 등 유명 연주홀에서 독주 및 협연을 가진 바 있다. 뉴욕의 Barge 뮤직 시리즈, 보뎅 여름 음악 캠프, 캐나다의 밴프 음악캠프 등 뮤직 페스티발에 정기적으로 초빙 강의 했으며, Victor Trejakov, Youri Bashmet, Cho-Liang Lin, Leonard Hokanson 등과 협연했다. 일본의 7개 도시 순회 연주 및 NHK 생방송을 한 바 있으며 현 보댕 음악 캠프 교수이다.
장한나 (Chang, Han-Na)
한국의 첼로 신동 장한나는 94년 파리 로스트로포비치에서 우승하여 화려하게 클래식계에 데뷔하였다. 이후 세계적인 지휘자 세페 시노폴리의 드레스덴 국립교향악단과 협연, 런던 심포니와 차이코프스키의 로코코의 레코딩 등 왕성한 활동을 통해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첼리스트로 자리잡았다. 레닌 필 지휘자인 유리 테미르카노프, 아이작 스턴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경이적인 천재"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장한나는 95년에 내한 공연을 가진 바 있다. 그녀는 현재 뉴욕 근교에 살고 있으며 줄리어드 음악원에 통학하고 있다. 올해 나이 12세로 그녀는 3살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해 6살 때 첼로로 바꾸었다. 1994년 로스트로포비치 국제 첼로 경연 대회에서 우승하기까지 그녀는 여전히 7/8사이즈의 첼로를 켜고 있었다. 이 대회에서 우승을 한 후 한국의 후원자들이 9억원대를 호가하는 1757년 Guadagnini를 선물함으로써 그녀는 풀 사이즈의 첼로를 갖게 되었다. 1995년에 욜 레비와 장한나는 이스라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레비는 그녀에게 아주 만족해했다. 그녀는 그 콘서트에서 하이든 첼로 협주곡을 연주하였다. 레비는 "그녀는 예술가이고 이미 많은 것을 해냈어요. 그녀는 새로운 것을 하는 데에 두려움이 없고 변화하고 색을 더하고 있어요. 그녀는 세상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천진난만함을 가져다주어요. 그녀는 신선하고 화사하고 아주 훌륭해요."라며 찬사 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04.09.12
  • 저작시기2004.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665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