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a Bartok의 생애와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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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Bela Bartok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의 6개의 현악사중주는 음향언어적(klangsprachlich)으로 전통으로부터 독자적으로 분리되어진다.
1. 작곡기법(특히 1927년 작곡된 제3번 현악사중주에서 본보기적으로 정제된)을 통하여 구조적 연관성이 형성되어 진다. 그러한 연관성의 긴장은
2. 수많은 대조적 요소(리듬, 다이내믹, 속도, 관현악법에서)와
3. 비전통적인 연주 기법("바르톡-피치카토", 글리산도) 를 통하여 강하게 상승되어 진다.
제1번 현악사중주 op. 7 (1908) 제4번 현악사중주 (1928)
제2번 현악사중주 op. 17 (1915-17) 제5번 현악사중주 (1934)
제3번 현악사중주 (1927) 제6번 현악사중주 (1939)
솔리스트와 관현악을 위한 바르톡의 작품들은 여전히 리스트의 그늘에 있는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랩소디>op. 1(1904)과 관계를 맺고 있다. 처음의 두 개의 피아노 협주곡(1926, 1930/31)에서는 4개의 요소들이 이미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낭만적 비르투오조적 협주곡으로부터 분명하게 구분되어지는 스타일의 결과를 초래한다:
1. 다조성적, 당김음적 리듬과 박자의 변화가 풍부한 악곡은 동유럽적 그리고 아시아적 민속음악에서의 발견에 의해서 표현되었다. 리듬적으로-모터에 의해 움직이는 듯한 요소들은
2. 바로크의 약동하는 협주곡-동작(Concerto-Motorik)으로 되돌아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영향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바로크적 본보기들은 게다가 리토르넬로적 악곡구조(제2번 바이올린 협주곡에서 제3악장)에 대한 것과 마찬가지로 모방과 카논기법에 대한 호감 속에서 계속 작용하였다.
3. 협주곡을 위해 지금까지 낯선 관현악법적 착상들은 바르톡의 개인성을 추가적으로 입증한다 (예를 들어 제2번 피아노 협주곡의 제1악장: 피아노와 관악기를 위한).
4. 솔로부분의 취급은 협주곡이라는 장르에서 바르톡의 위치를 위해 결정적이다. 피아니스트는 피아노를 종종 타악기와 비슷하게 사용한다. 피아노와 (피아노에 가까이 세워진) 풍부한 타악기(예를 들어 제1번 피아노 협주곡의 제2악장) 사이의 대화하는 구조는 연주자에게 바로크의 전형적인 순수한 음향적-리듬적 집중을 요구한다.
<현악기, 타악기 그리고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1936)은 독특하게 배치되어진 오케스트라의 대칭적 배치를 볼 수 있고, 그로 인해 그 작품은 바로크 콘체르토 그로소 실체의 변화로서 파악된다.
협주곡들: "Rhapsodie" fur Klavier und Orchester (1904)
"Scherzo" fur Klavier und Orchester (1904)
1. Violinkonzert (1907/08)
1. Klavierkonzert (1926)
2. Klavierkonzert (1930/31)
"Musik fur Saiteninstrumente, Schlagyeug und Celesta" (1936)
2. Violinkonzert (1937/38)
3. Klavierkonzert (1945)
Violakonzert op. posth. (1945, Fragment, vervollstandig von T. Serly)
다양한 시기 구분을 가능케 하는 바르톡의 음악어법의 다양성에 의한 작품은 음악적 민속 유산의 아주 수준 높은 질의 자율적 예술작품으로의 창작적 혼합으로서 레오 야나첵(Leo? Jana?ek)의 작품들과 함께 모든 유럽적으로 그리고 특히 민속 음악적으로 규정되어지는 예술음악의 정상에 서있다. 바르톡의 수많은 피아노 교습을 위한 작품들 또한 그의 작품에서의 의미있는 업적으로 나타난다. 바르톡의 민속 음악 연구가로서의 학문적 업적은 국제적 위치를 보유한다.
민속음악 연구가로서 바르톡
1905; 졸탄 코다이와 함께 헝가리의 민속노래 수집을 위한 첫 번째 여행. 계속적으로 그 여 행은 슬로바키아 그리고 루마니아의 농부들의 노래(Bauernlieder)의 수집으로 그 영 역을 넓혔다.
1906; 슬로바키아 노래의 첫 번째 수집.
1908; 루마니아 노래의 첫 번째 기록.
1912; 러시아로의 연구 여행 계획.
1913; 북아프리카에서의 민속 음악 연구. 루마니아에서의 민요 연구에 대한 첫 번째 출판은 학문적 평가를 받음.
1934; 1940; 헝가리 학술연구 협회의 커다란 민요 수집의 준비.
1937; 앙카라에서 민요 연구에 대한 강의.
1940; 뉴욕의 콜롬비아 대학에서 명예박사.
1941; 콜롬비아 대학에서 민요 자료의 평가/활용.
1943; 하버드 대학에서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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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4.05.05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8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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