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신세대의 개념 및 특성
#신세대를 좀 더 정확히 이해
#신세대의 사회적 배경과 특성
2. 억압되는 신세대 문화
Ⅲ. 결론
Ⅱ. 본론
1.신세대의 개념 및 특성
#신세대를 좀 더 정확히 이해
#신세대의 사회적 배경과 특성
2. 억압되는 신세대 문화
Ⅲ. 결론
본문내용
무대에서 음악활동을 하는 많은 무명의 음악인들이다. 문제는 이들이 자신의 음악적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부재하며 따라서 이들의 음악적 능력이 기존 음악산업의 자양분으로 흡수될 수 있는 통로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문화적 주체가 되기 위하여 문화적 주체로서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일은 자신의 취향과 선택에 대해 스스로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주변의 문화 환경 속에서 어떤 것을 적극적으로 선택하고 또 그 선택에 대해 스스로 마땅한 이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요즘 광고 카피 가운데 보면 `왜냐구? 그냥!' 이런 식의 카피가 많다. 사실 어떤 선택이나 행동에 대해 굳이 남에게 이유를 설명하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고 또 스스로도 이유를 딱히 말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그렇게 조금씩이라도 우리 모두가 함께 문화적 주체로 변화해 갈 수 있다면 우리 사회의 문화 전반이 그에 맞추어 조금씩 `좋은 문화'로 바뀌어 갈 것이다. 내가 `좋은 문화'를 선택하고 `좋은 문화'를 요구하고 `좋은 문화'를 실천한다면 당연히 우리의 문화가 좋은 문화로 되리라고 믿는다.
『참고 문헌』
1. "대중문화의 이해"
2. "신세대 네 멋대로 살아라"
문화적 주체가 되기 위하여 문화적 주체로서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일은 자신의 취향과 선택에 대해 스스로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주변의 문화 환경 속에서 어떤 것을 적극적으로 선택하고 또 그 선택에 대해 스스로 마땅한 이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요즘 광고 카피 가운데 보면 `왜냐구? 그냥!' 이런 식의 카피가 많다. 사실 어떤 선택이나 행동에 대해 굳이 남에게 이유를 설명하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고 또 스스로도 이유를 딱히 말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그렇게 조금씩이라도 우리 모두가 함께 문화적 주체로 변화해 갈 수 있다면 우리 사회의 문화 전반이 그에 맞추어 조금씩 `좋은 문화'로 바뀌어 갈 것이다. 내가 `좋은 문화'를 선택하고 `좋은 문화'를 요구하고 `좋은 문화'를 실천한다면 당연히 우리의 문화가 좋은 문화로 되리라고 믿는다.
『참고 문헌』
1. "대중문화의 이해"
2. "신세대 네 멋대로 살아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