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산업 시장현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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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온라인 게임산업 시장현황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거시환경 분석

자사분석

SWOT 분석

경재사 분석

고객 분석

STP 분석

4P 분석

본문내용

거시환경 분석
1) Game 산업과 Marketing
게임산업 = 21세기형 지식산업 + 정서서비스산업
+ 감성산업 => 중요한 국가전략산업
감성산업 => 정서서비스 산업 => 인간의 감성을 자극
=>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
종합예술산업 => 창의력을 도출 + 디자인 및 아이디어 창출
=> 3차원 영상, 컴퓨터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
1) Game 산업과 Marketing
Game 산업 = 세계 규모 약 1,500억 달러 + 매년 30%이상 성장
=> 급성장하는 멀티미디어 Contents 지식산업
Game 산업 = 고부가가치 산업 + 지식산업
Marketing 필수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대분류 – 미니게임, 캐주얼게임, MMORPG
2) 장르별 - 액션, 아케이드, 스포츠, 카드, 보드게임,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등
>> 성장성 - 인터넷 사용환경의 개선(초고속 통신망/PC방 보급)
+ 사용자 증가로 꾸준한 증가 예상
- 수익모델의 다양화
- 온라인 쇼핑 및 온라인 광고 시장의 고성장
- 무선 인터넷 시장의 확대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05.09.27
  • 저작시기2005.0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13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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