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ACTING(연기) 훈련법과 배우 직업에 대해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PLAY ACTING(연기) 훈련법과 배우 직업에 대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배우

ⅱ. 훈련
<<발성 훈련>>
<<신체 훈련>>
<<주의 집중>>

본문내용

끝날 때까지 꾸준히 해야만 한다.
넷째, 때로는 음악을 이용한 신체 훈련도 좋을 것 같다. 단순히 박자만 있어도 좋다. 음악과 박자에 맞추어 신체에 리듬감을 주며 타인과의 호흡도 일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다섯째, 항상 배우는 상상력을 바탕에 두고 훈련을 해야만 한다. 신체 훈련의 모든 순간을 상상력과 집중으로 훈련에 임해야 한다.
<<주의 집중>>
관객은 연극의 중요한 공동창조자이다. 두려움을 가지지 않고, 편안하게 자신의 걱정을 잊고 무대창조에 관한 것만을 생각하는, 스타니슬라브스키가 말하는바 군중 속의 고독(Public Solitude)에 도달하는 일은 사실 가능하다. 즉 배우가 신체적 행동 및 상상력이 창조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최대한으로 주의를 기울일 때 이것은 가능해진다. 구체적인 사고와 구체적인 행동은 배우가 주의 집중하도록 도와줄 것이다.즉 주의집중은 신체적 행동의 완전한 연기표출에 달려있다. 관객 앞에서 배우의 천부적인 재능이 가끔 마비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배우는 무대 위에서 새롭게 보고, 듣고,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배우가 무대 위에서 살아있는 인간으로서 존재하고자 한다면, 그는 자질을 발휘하여 실생활에서처럼 해야 한다. 실제로 보는 배우의 눈은 관객의 주의를 배우가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으나 보지 않는 배우의 눈은 관객의 주의를 무대 위에서 다른 곳으로 가져간다. 상상력이 주의집중을 도와주어 배우는 꽃병, 그림, 책 등 무대 위에 있는 대상에 세부적인 상상력을 부여하면, 실제로 그것들을 볼 수 있게 된다. 배우가 주의집중을 많이 연습할수록 그것은 자동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으며, 결국 제2의 천성으로 화할 수 있다. 훈련을 시작할 때 배우는 대상을 가까이 두고 연습할 필요가 있다. 배우는 그것을 세밀히 관찰해야 된다. 우선 자신을 이완시키고 너무 지나친 노력을 하지는 말아라. 보도록 노력하는 것은 상상력이지 그의 육체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사물에 주의 집중할 때 육체적으로 긴장할 필요가 없다. 또 실생활에서 필요한 정도의 집중력으로 모든 행동을 연기하도록 해라. 경험이 없는 배우는 충분히 보여줄 수 없다고 생각하나 스타니슬라브스키는 이점에 대해 "95%만 보여주어라" 라고 말했다. 확실히 배우는 관객을 즐겁게 만들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배우가 상상력으로 대상을 보고 거기에 관심을 갖게되면, 관객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신체적 행동의 수행을 돕기 위해 스타니슬라브스키는 주의 집중의 범위를 소개했다. 배우는 주의 집중의 구획을 나눠, 주의 집중에 한계를 지어야 한다. 배우자신과 그 가까이 있는 테이블과 그 위에 있는 것들은 주의집중의 작은 반경이라 하자. 배우는 좁은 반경의 중심이기 때문에 그는 쉽게 주의를 기울일 수 있을 것이다. 배우 몇 명과 가구들을 중간반경이라 하자. 이때 배우는 그것을 한번에 파악하려 해서는 안되며 천천히 이것을 관찰해야 한다. 가장 넓은 반경은 무대 위에서 배우가 볼 수 있는 모든 것이다. 반경이 넓어질수록, 점점 산만해져서, 집중하기가 점점 어려워 질 것이다. 배우자신이 산만하다고 느낄 때에는 즉각적으로 하나의 대상을 선택하여 거기에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서 그 어려움을 일단 극복한 연 후 그는 다시 새롭게 방향을 잡아 주위집중의 반경의 폭을 넓혀가야 한다. 무대 위에서 볼 수 있는 대상에 집중하는 것을 배워야 될 뿐 아니라 배우는 소리에, 또 자신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것에도 집중하는 법을 배워야 된다. 배우가 집중하는 것에 성공하게 되면 그는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진실 되게 되며, 이어서 감정의 심리과정에 자연스럽게 눈을 돌리게 된다.

키워드

배우,   연기,   PLAY ACTING,   공연,   연기자
  • 가격1,5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5.11.16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2089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