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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청소년이 출입금지 대상자이면서도 단골이 되는 이중적인 공간이 된다. 그들은 지금은 만화방과 당구장, 전자오락실을 버리고 비디오방과 노래방, 그리고 락카페를 드나들지만 다시 그들의 기호를 만족시켜 주는 놀이공간이 생긴다면 또 그곳이 놀이의 주요거점이 될 것이다.
결국 청소년들에게 내일의 생산적인 일을 위해
오늘의 지친 몸을 휴식하는, 자신의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인간관계의 확장을 가능케하며, 가족간의 관계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사회적 소속감을
길러주는 진정한 놀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또한 그러한 놀이공간이 없는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무엇이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이렇게 왜곡된 놀이문화를 갖게 했는가? 어떻게 해야 이런 적극적인 목적을 키울 수 있는 놀이문화를 생산해 낼 수 있는가?
결국 청소년들에게 내일의 생산적인 일을 위해
오늘의 지친 몸을 휴식하는, 자신의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인간관계의 확장을 가능케하며, 가족간의 관계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사회적 소속감을
길러주는 진정한 놀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또한 그러한 놀이공간이 없는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무엇이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이렇게 왜곡된 놀이문화를 갖게 했는가? 어떻게 해야 이런 적극적인 목적을 키울 수 있는 놀이문화를 생산해 낼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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