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사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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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소프트사 기업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분석기업의 개요
1) 기업개요
2) 회사연혁 및 실적
3) 주요상품/제품
4) 사업일반

2.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5) SWOT 전략

3. 기업 성장 전망
1) 기업의 비전과 목표
2) 기업 전략

4. 결 론

본문내용

털 상품’
인터넷에서 고객이 대가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 상품, 전 세계적으로 팔 수 있는 디지털 상품을 창조하고 개발하는 일을 업으로 생각한다. 네티즌들은 점점 더 찾아보는 컨텐츠가 아니라 상품을 원하게 될 것이며, 엔씨소프트는 물리적인 실제 상품, 즉 내구재가 아니라 삶을 더 충만하고 즐거운 것으로 만들어줄 서비스를 디지털 상품으로 만들어 제공하려 한다.
4. 결 론
엔씨소프트사는 게임 제작 및 개발 회사로 1997년 설립 이래 엄청난 성장을 거둔 회사이다.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포함 8개의 온라인 게임으로 매출만 천오백억에 이르는 중견기업이 되었다. 리니지라는 온라인 게임 하나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제작사가 되버린 엔씨소프트는 아이템 현금 거래와 캐릭터 킬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게임 매니아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과 단점의 매력이 더욱 어필한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려왔고 엄청난 성장과 부를 축척하였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특징인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화와 피시방 문화, 함께 어울리는 문화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열기와 기대치가 다른 나라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엔씨소프트의 도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벤처열기와 투자 또한 적절하게 이루어 졌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되어진다. 엔씨소프트의 비전과 기업 전략 목표를 보면 우리나라를 넘어 미국과 중국, 유럽 등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삼고 있는데 엔씨소프트만의 독창적이고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개발한다면 얼마든지 승산이 있다고 본다. 엔씨소프트가 넘어야 할 산은 아직 남아 있지만 끝없는 변신과 지속적인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한 그들의 바람은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지금까지의 매출 및 주가 변동 상황과 기업전망으로 볼 때 2003년 중 매출액은 전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나, 영업이익 및 경상이익은 비용의 증가에 따라 9%, 13% 감소할 전망이다. 그리고 2003년 4월말부터 시작될 중국시장 유료화는 단기적인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실제적인 로열티 수입은 중국시장 내 낮은 온라인 게임 이용료 및 소득 수준을 감안 시 대만시장의 25%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하반기에 유료화 될 리니지2는 중장기적으로 매출 및 이익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비록 기존 리니지와 매출 중첩이 발생할 전망이나, 최근 온라인 게임 시장 내 주류인 3차원 그래픽으로 보강되고 있어 시장의 반응에 따라 과거의 높은 주가도 가능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운영하는 게임 소포트웨어 업체로서 변동성 경비 비중이 낮아 추가적인 매출시현이 이익으로 직결되는 비용구조이다. 2002년은 양호한 매출신장세 속에 우수한 영업수익성을 시현하는 등 온라인 게임 등급제와 관련한 부정적 논란에서 일정수준 벗어났다. 또한 신규게임의 잇따른 출시, 중국진출 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려는 노력이 가시화되는 단계이다.
따라서 신제품 출시와 영업본격화에 따른 판관비 부담의 확대가 예상되고 있으나 여전히 최고 수준의 수익성 견지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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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6.12.21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3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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