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영화를 보기전)
본론 (영화를 보면서)
결론 (영화를 보고난후)
본론 (영화를 보면서)
결론 (영화를 보고난후)
본문내용
만 그는 살아남았고, 결국 환희를 맛봤다.
이 영화에서는 나치를 철저히 비난하고 있지만, 인간을 비난하고 있지는 않다. 폴란스키 감독은 전쟁의 잔혹성만이 아니라 이런 인간의 본질을 말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이 영화는 전체적으로 검은색, 혹은 회색이다. 한 장면이 내 머리 속에 쑥 들어밖혀 버렸다. 마지막장면에서 스필만이 폐허가 돼 버린 도시 한가운데 서있던 장면. 그 장면이 이 영화의 색을 정해버렸다. 폐허가 되어버린 도시 속에서 쇼팽의 곡이 연주될 때 나는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이 영화 안에서 감동을 받을 우리들은 분명, 이 시대가 바라는 평화라는 것을 통해서 인간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 줄 것이다.
진정으로 사람에게 승리란 무엇인가. 폭력과 물질적인 것으로 사람이 사람을 조롱하고 잔인하게 죽일 수가 있는 것일까. 이 속안에서 떠오르는 인간의 존엄성이라는 무거운 주제 또한 우리가 생각지 못할 것은 아니다.
아직도 전쟁과 피로 얼룩진 이 세상에 이 영화 피아니스트는 정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 세계가 기립박수를 보냈던 이유를 알게 해준 영화 "피아니스트" 내 생에 잊지 못할 영화가 될 것 같다.
이 영화에서는 나치를 철저히 비난하고 있지만, 인간을 비난하고 있지는 않다. 폴란스키 감독은 전쟁의 잔혹성만이 아니라 이런 인간의 본질을 말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이 영화는 전체적으로 검은색, 혹은 회색이다. 한 장면이 내 머리 속에 쑥 들어밖혀 버렸다. 마지막장면에서 스필만이 폐허가 돼 버린 도시 한가운데 서있던 장면. 그 장면이 이 영화의 색을 정해버렸다. 폐허가 되어버린 도시 속에서 쇼팽의 곡이 연주될 때 나는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이 영화 안에서 감동을 받을 우리들은 분명, 이 시대가 바라는 평화라는 것을 통해서 인간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 줄 것이다.
진정으로 사람에게 승리란 무엇인가. 폭력과 물질적인 것으로 사람이 사람을 조롱하고 잔인하게 죽일 수가 있는 것일까. 이 속안에서 떠오르는 인간의 존엄성이라는 무거운 주제 또한 우리가 생각지 못할 것은 아니다.
아직도 전쟁과 피로 얼룩진 이 세상에 이 영화 피아니스트는 정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 세계가 기립박수를 보냈던 이유를 알게 해준 영화 "피아니스트" 내 생에 잊지 못할 영화가 될 것 같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