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DS의 마케팅 전략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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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DS의 마케팅 전략 및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 소개 및 연혁 DS 선정이유

3. 닌텐도 DS 소개

4. SWOT 분석

5. STP 전략분석

6. 마케팅 믹스 4P

7. 광고 효과 및 분석

8. 참고자료

본문내용

닌텐도DS 선정이유
닌텐도가 2006년 12월 한국에 진출한 이래로 . 활발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요즘 지하철 또는 버스를 타거나 길을 지나다니다 보면 닌텐도DS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몇 년전까지만 해도 볼 수 없었던 이런 풍경이 닌텐도 DS에 의해 만들어 지고 있는 것이다. 닌텐도 DS는 국내의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환경 속에서 올 상반기 가장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닌텐도DS는 국내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이 27만대를 넘어섰고, 1년 남짓 동안 무려 140만대가 보급되었다.
우리조는 이러한 닌텐도DS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닌텐도의 연혁
1889년 후사지로 야마우치의 화투회사로 출발
1902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트럼프를 제조
1933년 Yamauchi Nintendo & Co.로 명칭 변경
1950년 히로시 야마우치 새로운 경영자로 발탁, 완벽한 기업조직 형성
1951년 ‘닌텐도 골패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59년 Walt Disney 의 캐릭터 카드 발매로, 어린이 시장을 공략.
1962년 오사카, 교토의 주식시장에 진입 (‘닌텐도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73년 업소용 게임기인 ‘LAZER CREY’ 발매
1980년 GAME WATCH 발매
1983년 FAMICOM(패밀리 컴퓨터) 발매
1989년 휴대용 게임기 GAME BOY 발매
1990년 16비트 게임기 SUPER FAMICOM 발매
1995년 32비트 게임기 VIRTUAL BOY 발매
1996년 64비트 게임기 NINTENDO 64 발매
1998년 POCKETMON 게임 발매, 2001년 휴대용 게임기 GAME BOY ADVANCE 발매, 차세대 게임기 GAME CUBE 발매
2001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모바일어댑터 GB’ 발매, ‘닌텐도 게임큐브’ 발매
2002년 이와타 사토루가 대표이사 취임
2003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발매. 패밀리 컴퓨터, 슈퍼 패미컴 생산종료. 클럽 닌텐도 서비스 개시
2004년 ‘패미컴 미니’ 시리즈를 발매. ‘닌텐도 DS’ 발매.
2005년 ‘게임보이 미크로’ 발매. ‘닌텐도 Wi-Fi 커넥션’서비스 개시
2006년 ‘닌텐도 DS라이트’발매, ‘Wi’발매
2007년 대한민국에 닌텐도 DS 라이트 한글판 정식발매. (1월 18일)
닌텐도DS 소개
닌텐도 DS 는 연령, 성별, 지금까지의 게임 경험과 관계 없이 유저가 같은 출발점에서 새로운 놀이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무선 통신, 마이크 입력등의 기능을 갖추었으며, 슬림화, 경량화로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08.05.28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66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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