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문
2. 판타지 소설의 시작
3. 판타지 소설의 구조
4. 한국의 판타지 소설(초기작을 중심으로) - 드래곤라자, 탐그루
5. 한국 판타지 소설의 성장 방안 및 활용가치
2. 판타지 소설의 시작
3. 판타지 소설의 구조
4. 한국의 판타지 소설(초기작을 중심으로) - 드래곤라자, 탐그루
5. 한국 판타지 소설의 성장 방안 및 활용가치
본문내용
디드리트.
원작에서의 발랄하고 귀여우면서도 성숙한 모습을 손색없이 애니메이션으로 옮겨 좋은 평을 받고
있다.
.
‘로도스 전기’의 주인공 ‘판’과 여주인공 ‘디드리트’의 모습. 소설에서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에서도
최고의 커플로 손꼽힌다.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캐릭터들을 훼손 없이 잘 옮겼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반지의 제왕’과 ‘로도스 전기’, ‘해리포터 시리즈’와 같은 소설을 영상미디어로 개작하여 많은 이익을 거두고 성공한 사례처럼 우리에게도 이러한 기회는 있다. 우리나라는 서양과 일본처럼 영화나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이 발달해있지는 않지만 최근 들어 영화와 애니메이션 사업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니 이러함을 기회로 삼아 기술의 발전을 노려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글보다 접하기 쉬운 매체인 영상미디어라는 개체를 이용하는 것. 이것은 매우 효과적이므로 우리나라의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리고 ‘드래곤 라자’와 같은 경우는 벌써 게임으로 만들어져 상용화 되고 있다. 이렇듯이, 비단 영상미디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판타지 소설은 많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큰 가치가 있다.
게임 ‘드래곤 라자’의 한 장면.
이처럼 영상매체를 이용하거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판타지 소설의 가치를 증명하고 판타지 소설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언젠가는 판타지 소설로 답답한 현실에서의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과 판타지 소설에 담긴 내용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한 사람의 독자로서, 그리고 한국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러한 미래의 모습을 기대하는 바이다.
원작에서의 발랄하고 귀여우면서도 성숙한 모습을 손색없이 애니메이션으로 옮겨 좋은 평을 받고
있다.
.
‘로도스 전기’의 주인공 ‘판’과 여주인공 ‘디드리트’의 모습. 소설에서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에서도
최고의 커플로 손꼽힌다.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캐릭터들을 훼손 없이 잘 옮겼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반지의 제왕’과 ‘로도스 전기’, ‘해리포터 시리즈’와 같은 소설을 영상미디어로 개작하여 많은 이익을 거두고 성공한 사례처럼 우리에게도 이러한 기회는 있다. 우리나라는 서양과 일본처럼 영화나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이 발달해있지는 않지만 최근 들어 영화와 애니메이션 사업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니 이러함을 기회로 삼아 기술의 발전을 노려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글보다 접하기 쉬운 매체인 영상미디어라는 개체를 이용하는 것. 이것은 매우 효과적이므로 우리나라의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리고 ‘드래곤 라자’와 같은 경우는 벌써 게임으로 만들어져 상용화 되고 있다. 이렇듯이, 비단 영상미디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판타지 소설은 많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큰 가치가 있다.
게임 ‘드래곤 라자’의 한 장면.
이처럼 영상매체를 이용하거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판타지 소설의 가치를 증명하고 판타지 소설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언젠가는 판타지 소설로 답답한 현실에서의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과 판타지 소설에 담긴 내용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한 사람의 독자로서, 그리고 한국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러한 미래의 모습을 기대하는 바이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