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 ~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4(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 레크리에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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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레크리에이션]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 ~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4(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 레크리에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

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

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

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4

Ⅴ.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5

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6

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7

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8

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9

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0
Ⅺ.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1
Ⅻ.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2

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3

Ⅹ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4

ⅩⅤ.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5

Ⅹ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6

Ⅹ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7

Ⅹ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8

Ⅹ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9

Ⅹ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0

ⅩⅩ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1

ⅩⅩ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2

Ⅹ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3

ⅩⅩ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4

ⅩⅩⅤ.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5

ⅩⅩ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6

ⅩⅩ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7

ⅩⅩ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8

ⅩⅩ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9

ⅩⅩ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0

ⅩⅩⅩ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1

ⅩⅩⅩ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2

ⅩⅩ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3

ⅩⅩⅩ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4

참고문헌

본문내용

: 축구공, 배구공, 핸드볼공 각 1개 또는 2개
○ 방법
⑴ 양팀은 각자 자기편 골라인 밖에 정열하여 있으며, 중앙선 위에는 사용하는 공들을 적당한 간격으로 배열한다.
⑵ 전후반을 15분 내외가 좋다.
⑶ 축구공은 축구의 방식대로, 배구는 패스만을 통하여, 핸드볼은 드리블과 패스를 통하여만 경기하게 하며, 각 공에 대한 경기 규칙도 유사하게 정한다.
⑷ 심판은 공마다 1명씩 주심과 라인밑 골대에 부심 6명을 배치한다.
⑸ 규칙을 어겼을 때에는 가장 가까운 장소에서 드리블하도록 한다.
ⅩⅩⅥ.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6
◇ 터치 아웃
○ 준비물 : 작은 고무공 또는 테니스공
○ 방법
⑴ 각 팀 10-20명을 선발한다.
⑵ 인원수에 따라서 원의 크기를 조절하되, 바깥 원은 공격팀, 안쪽을 수비팀으로 정한다.
⑶ 수비팀은 반으로 나누고, 반은 원으로 물러서서 손바닥으로 공을 막아야 하며, 받거나 다른 곳에 맞으면 아웃된다.
⑷ 수비팀의 반은 원의 중심에 둘러앉아서 공을 받아야 하고, 공에 맞거나 일어서면 아웃된다.
⑸ 공격은 사회자의 신호에 따라 일제히 공격해야 하고,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서 많이 남은 팀이 승리한다.
ⅩⅩⅦ.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7
◇ 미니 럭비
○ 준비물 : 축구공 또는 배구공 2개
○ 방법
⑴ 30-50m 거리에 공격라인을 그어 두고, 공격라인 뒤에 자기편의 수비와 공을 둔다.
⑵ 각 팀 청, 백으로 표시하고, 공도 색깔을 표시한다.
⑶ 각 팀 수비 5명 공격 7명의 선수를 뽑아서 정렬한다.
⑷ 사회자가 \'공격\'신호를 보내면, 공격조가 상대방의 공을 빼앗거나 자기 팀 골 에리어에 먼저 터치하는 팀이 이긴다.
⑸ 공을 들고 경기장 밖으로 나가면 선수 아웃한다. 이때는 점프볼로 다시 실시한다.
⑹ 태클이나 반칙자는 퇴장시킨다.
ⅩⅩⅧ.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8
◇ 자살골 축구
○ 준비물 : 축구공, 의자 2개
○ 방법
⑴ 각 팀 선수 10명이내로 선발한다.
⑵ 약 30m 거리에 3m 직경의 원을 그리고, 그 중앙에 의자를 놓고, 각 팀 1명의 골키퍼가 의자에 올라 서 있는다.
⑶ 선수들은 공을 발로 차도되고, 쥐고 뛰어도 된다.
⑷ 공을 자기편 진영으로 가지고 와서 자기 골키퍼에게 차거나 던져서 받으면 1점을 얻는다.
⑸ 아래 원 안으로 들어가면 안되고, 키퍼도 의자에서 내려와서 잡으면 반칙이다.
⑹ 경기 시작은 중앙선에서 점프볼로 시작하고, 경기 시간은 10분 정도로 한다.
⑺ 반칙을 범하면 상대편이 프리킥으로 득점 기회를 얻게 된다.
ⅩⅩⅨ.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29
◇ 혼성 축구
○ 준비물 : 축구공
○ 방법
⑴ 각 팀 남, 여 각 6명씩 선발한다.
⑵ 각 팀 골키퍼도 남, 여 각 1명씩이 된다.
⑶ 경기 규칙은 남자는 축구경기 규칙과 동일하고, 여자는 손으로 쥐어도 된다.
⑷ 여자가 공을 취했을 ㎖는 남자는 뺏지 못하고, 여자만이 뺏을 수 있다.
⑸ 여자가 슛하면 여자 키퍼가, 남자가 슛하면 남자 키퍼가 막아야 한다.
ⅩⅩⅩ.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0
◇ 미니 축구
○ 준비물 : 축구공, 골대 (높이 2m,넓이 4m)
○ 방법
⑴ 각 팀 선수 7-12명으로 한다. 각각 자기 진영 언더라인에 정열한다.
⑵ 공 선택을 하고, 이긴 팀 진영에서 일방적인 공격을 한다. 진 팀은 수비만 한다.
⑶ 골대는 경기장 중앙에 하나만 설치하며, 이긴 팀만 공격한다.
⑷ 경기장이나 경기방식은 축구와 같으나, 손과 머리는 사용하지 못한다.
⑸ 드로잉도 터치라인에서 발로 차야 한다.
⑹ 골키퍼도 손으로 잡지 못하고 발이나 몸으로 막기만 한다.
ⅩⅩⅩ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1
◇ 투 터치 배구
○ 준비물 : 배구공, 네트
○ 방법
⑴ 각 팀 선수 6명씩 선발한다.
⑵ 모든 경기 방법은 배구와 같으나, 두 번밖에 치지 못하며, 한번만에 넘겨서도 안된다.
⑶ 서브는 2회로 한다.
⑷ 15점 1게임으로 3판 2승으로 승부를 가린다.
ⅩⅩⅩ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2
◇ 발배구
○ 준비물 : 배구공, 축구공, 배구네트
○ 방법
⑴ 한 팀의 인원을 5명 이내로 한다.
⑵ 신체의 하체 부분만을 이용하여 토스하고 넘긴다.
⑶ 경기는 15점 선승 3세트로 한다.
⑷ 규칙은 배구경기의 규칙과 동일하다.
⑸ 볼이 땅에 닿았다가 올라오면 토스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ⅩⅩⅩⅢ.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3
◇ 흥흥 게임
○ 준비물 : 없음
○ 방법
⑴ 참가자들은 원형으로 둘러앉는다.
⑵ 주먹을 쥔 채 검지 손가락을 펴서 코밑에 대고 옆방향으로 가리키면서 \"흥\"하고 외친다.
⑶ \"흥\"은 5번까지 할 수 있으며, \"흥\"하고 외친 수만큼 가게 된다.
⑷ 오른손 검지로 가리킬 때는 왼쪽 방향으로, 왼손 검지로 가리킬 때는 오른쪽 방향으로 가게 된다.
⑸ 자신이 지적당한 것을 모르거나 공격 기회를 놓친 사람은 벌칙을 받게 된다.
ⅩⅩⅩⅣ.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34
◇ 어쩌고 저쩌고 놀이
○ 준비물 : 메모지(참가자 수의 4배), 필기도구
○ 방법
⑴ 사회자는 참가자들을 둥그렇게 앉게 한 후, 첫 번째 메모지를 나누어주고 각자 자신의 이름을 쓰게 한 다음 거두어 둔다.
⑵ 두 번째 메모지에는 다른 사람의 이름을 적게 한 뒤 거둔다.
⑶ 세 번째 메모지에는 \"00장소\" 를 기입하게 한 뒤 거둔다.
⑷ 네 번째 메모지에는 \"무엇무엇을 했다\"라고 적게 한 " 뒤 거둔다.
⑸ 사회자는 4종류의 메모지를 각 종류별로 섞은 다음 한 장씩 연결하여 읽어서 폭소를 유도한다.
예 : \"이 유민은 박 성철이랑 화장실에서 맛있게 밥을 먹었다\"
참고문헌
강열우 외,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새한출판사, 2001
고태규·김성섭, 현대사회의 레저 레크리에리션, 현학사, 2005
나정선, 현대생활과 레크리에이션
박영숙, 대학 레크리에이션
서선택, 레크레이션 가이드, 일신서적출판사, 1996
심창섭, 레저와 웰빙시대의 생활체육, 홍경, 2004
정용각, 여가행동 및 레크리에이션, PUFS,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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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9.10.16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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