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 간단하게 대조 되는점 찾고,시저,클레오파트라,안토니우스,옥타비아누스에대해 조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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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고대 이스라엘인의 종교(구약성서)에 근원을 둔 헤브라이즘에 대해

2.인간의 지혜가 세상의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시대 헬레니즘에 대해

3.두 문화를 간단하게 비교하자면

4.서양사상 가장 큰 영향을 남긴 황제이자 정치가 시저에 대해
5.역사상 가장 위대한 행정의 천재 가운데 한 사람이었던 아우구스트에 대


6.비운의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에 대해

7.상당한 능력과 인상적인 외모를 지닌 인물 안토니우스

본문내용

점차 로마인의 감정과 멀어졌으며, 무엇보다도 옥타비아누스 같은 냉철한 신중함이 부족했다. 권력투쟁에서 옥타비아누스가 승리했기 때문에 역사에 기록된 사건도 안토니우스보다는 승리한 쪽의 입장에서 해석된 감이 있다. 키케로는 일찍이 안토니우스를 술주정뱅이에다 호색한인 난봉꾼으로 묘사했지만 그의 간통행위는 도리어 옥타비아누스보다 덜한 편이었다. 역사상으로 더 중요한 사실은 악티움 해전에서 안토니우스의 패배를 계기로 로마 제국 전역에 옥타비아누스의 로마-이탈리아 협력정책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안토니우스의 그리스-로마 협력정책은 300년 뒤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비잔티움을 점령할 때까지 시행되지 못했다는 점이다.
40년초에 안토니우스는 2가지 나쁜 소식을 들었다. 동생 루키우스 안토니우스와 아내 풀비아가 자신들 임의대로 옥타비아누스에 대한 반란을 주동했다가 실패해 페루시아 전쟁(반란의 중심거점인 페루시아[지금의 페루자]의 이름을 딴 것)이 벌어진 것이다. 게다가 로마령(領) 시리아가 이웃 나라 파르티아의 침입을 받았다. 파르티아의 침공소식을 들었음에도 안토니우스는 먼저 이탈리아로 가서 브룬두시움(브린디시)에서 옥타비아누스와 화해하고 부인 풀비아가 전쟁중에 죽자 대신 옥타비아누스의 누이 옥타비아와 결혼했다. 옥타비아누스와 안토니우스는 파르티아와 유대의 동맹군을 피해 유대에서 달아난 헤로데를 원조하여 유대를 다시 찾고 헤로데를 왕으로 세워야 한다는 데 합의했다. 다음해에 그들은 넓은 지중해지역을 장악하고 로마 선박의 약탈을 일삼고 있던 폼페이우스의 아들 섹스투스 폼페이우스와 합의해 단기간에 그치기는 했지만 미세눔 조약을 타결지었다. 그뒤 함께 아테네로 간 안토니우스와 옥타비아는 술의 신이며 행복과 불멸의 신이기도 한 디오니소스 신에 견주어 새로운 디오니소스로 불리며 열광적인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BC 38년 안토니우스의 부관 푸블리우스 벤티디우스가 파르티아인들에게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다음해 헤로데는 다시 예루살렘을 통치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한편 안토니우스와 옥타비아누스 사이는 점점 더 멀어졌다. 삼두정을 5년 더 연장한 타렌툼 조약으로 겉보기에는 문제가 해소된 것 같았지만 안토니우스는 다시 동방으로 떠나면서 코르키라(지금의 코르푸 또는 케르키라)에서 옥타비아를 이탈리아로 돌려보내고 클레오파트라를 시리아로 불러 자신과 합류하도록 했다. 이후 육상전투에 나갈 때를 제외하고 생애의 남은 7년을 그들은 함께 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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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3.18
  • 저작시기20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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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591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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