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zyRabbit_유닉스기반 텍스트 게임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CrazyRabbit_유닉스기반 텍스트 게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개 요

2. 개발 목적 및 초점

3. 개발 기간 및 구현 일정

4. 구현 이론 및 내용

5. 구현 내용, 모듈별 설명

6.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캡쳐 화면

7. 텀 프로젝트를 마치며...

8. Appendix (Program Source Code)

본문내용

if ( GameData->user[userid].x > 1 )
if ( !CheckRabbitCrashBlock(GameData->user[userid].y, GameData->user[userid].x-1 ) &&
!CheckRabbitCrashBomb(GameData->user[userid].y-1, GameData->user[userid].x, 2) )
GameData->user[userid].x--;
GameData->user[userid].direc=2;
break;
case UAFLAG_MOVE_RIGHT:
//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if ( GameData->user[userid].x < 64 )
if ( !CheckRabbitCrashBlock(GameData->user[userid].y, GameData->user[userid].x+1 ) &&
!CheckRabbitCrashBomb(GameData->user[userid].y-1, GameData->user[userid].x, 3) )
GameData->user[userid].x++;
GameData->user[userid].direc=3;
//printf("Player[%d] move right!\n", userid);
break;
case UAFLAG_SHOT:
// 총알을 생성한다.
if ( !shotdelay[userid] )
{
CreateBullet(userid);
// 다음 발사 까지의 지연 시간 설정
shotdelay[userid]=3;
}
break;
case UAFLAG_BOMB:
// 폭탄을 생성한다.
if ( !bombdelay[userid] )
{
if ( CreateBomb(userid) )
{
// 다음 발사 까지의 지연 시간 설정
bombdelay[userid]=30;
}
}
break;
case UAFLAG_MSG:
// 유저 이름을 포함한 채팅 내용을 쓴다.
UserMsg(actbuf+i+2, actbuf[i+1], userid);
// 문자열의 길이를 가리키는 1바이트와 실제 문자열의 길이 만큼 이동
i+=actbuf[i+1]+1;
break;
}
}
}
}
// 유저의 행동 버퍼에 들어 있는 내용들의 처리
void UserActBufProc(void)
{
register int i;
char actbuf[USERACTBUFSIZE];
static int lastpos[MAXUSER];
int readsize;
for(i=0; i {
readsize=rbread(actbuf, GameData->user[i].actbuf, USERACTBUFSIZE, GameData->user[i].actbufpos, lastpos+i);
UserAction(actbuf, readsize, i);
}
}
// 맵 데이터를 읽어들인다.
int GetMapData(void)
{
FILE *fp;
int i, j, k;
if ( ( fp = fopen("1.map", "rt") ) == NULL )
return -1;
for(i=0; i < MAPSIZEY; i++)
{
for(j=0; j < MAPSIZEX; j++)
fscanf(fp, "%d", &GameData->mapdata[i][j]);
}
}
// 종료에 관한 시그널이 발생했을때의 처리
void signalHandler(int signo)
{
//공유메모리 삭제
if(shmctl(ShMemID, IPC_RMID, 0) == -1)
{
printf("cannot remove shared memory.\n");
exit(1);
}
exit(0);
}
int main()
{
// shared momory의 생성을 시도 하고 만약 존재 한다면 공유 메모리 ID만 얻어온다.
if ( ( ShMemID = shmget((key_t)SHMEMKEY, sizeof(GAMEDATA), IPC_CREAT | IPC_EXCL | 0666) ) == -1 )
{
perror("Server is already run!\n");
return 0;
}
// shared momory의 주소값을 받아온다
if( ( GameData = (GAMEDATA*)shmat(ShMemID, (void*)0, 0) ) == (GAMEDATA*)-1 )
{
perror("Shared Memory Error!\n");
return 0;
}
// 공유 메모리 초기화
InitGameData();
// 맵 데이터를 읽어들인다.
GetMapData();
//SIGINT에 대한 signal Handler를 선언한다.
signal(SIGINT, signalHandler);
signal(SIGHUP, signalHandler);
while(1)
{
UserActBufProc();
BulletProc();
BombProc();
usleep(25000);
}
return 0;
}
makefile
OBJ= rotatebuffer.o client.o input.o kbproc.o output.o
CR_Client: rotatebuffer.o client.o input.o kbproc.o output.o
gcc -lcurses -o CR_Client $(OBJ)
rotatebuffer.o: rotatebuffer.h rotatebuffer.c
gcc -c -g rotatebuffer.c
client.o: client.c client.h data.h
gcc -c -g client.c
input.o: input.c client.h data.h kbproc.h
gcc -c -g input.c
kbproc.o: kbproc.c kbproc.h
gcc -c -g kbproc.c
output.o: output.c data.h client.h
gcc -c -g output.c
CR_Server: server.o rotatebuffer.o
gcc -o CR_Server server.o rotatebuffer.o
server.o: server.c rotatebuffer.h
gcc -c -g server.c
clean:
rm -f $(OBJ) CR_Server CR_Client

키워드

유닉스,   리눅스,   게임,   텍스트,   그래픽,   슈팅,   소스,   프로그램
  • 가격2,000
  • 페이지수72페이지
  • 등록일2010.04.17
  • 저작시기2006.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001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 편집
  • 내용
  • 가격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