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가 연보
2.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
3. 참고자료
2.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
3. 참고자료
본문내용
신념은 사진의 폭로성이 갖는 힘을 예술의 차원으로 승화시키기에 충분하였다. 에반스를 분기점으로 다큐멘터리 사진은 기능적인 면과 예술적인 면으로 서서히 나뉘어 각자의 목적에 맞는 길을 걷기 시작한다. 기능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은 원래의 특성대로 사회의 여러 모습들을 노출시키며 저널 등을 통해 직접적인 호소를 계속하는 반면, 예술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은 사진을 통한 노출을 또 하나의 예술적 표현 방법으로 정착시키면서 전개되었다. 그는 조형적인 각도에서 현실을 응시했으며, 항상 실제적인 문제의식이 바탕으로 되어 있었으며 형식미에 빠지지 않았고, 그렇기 때문에 내면적인 세계에도 촉각된 감동적인 다큐멘터리를 이루는 것이었다.
3. 참고자료
사진 바바라 런던 업턴 저 ; 성낙인 ; 배병우 공역 미진사 1997
20세기 컬렉션)사진 ; 류얼 골든 지음; 김우룡 지음 동녘 2003
사진의 역사 보먼트 뉴홀 [저] ; 정진국 옮김 열화당 2003
한장의 사진미학 진동선 저 사진예술사 2001
영화보다 재미있는 사진이야기 진동선 지음 푸른세상 2003
사진노트 황동남 저 로드북스 2004
이미지 출처 http://www.masters-of-photography.com/
3. 참고자료
사진 바바라 런던 업턴 저 ; 성낙인 ; 배병우 공역 미진사 1997
20세기 컬렉션)사진 ; 류얼 골든 지음; 김우룡 지음 동녘 2003
사진의 역사 보먼트 뉴홀 [저] ; 정진국 옮김 열화당 2003
한장의 사진미학 진동선 저 사진예술사 2001
영화보다 재미있는 사진이야기 진동선 지음 푸른세상 2003
사진노트 황동남 저 로드북스 2004
이미지 출처 http://www.masters-of-photography.com/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