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죤즈/성령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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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로이드-죤즈/성령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로이드-죤즈/성령론

본문내용

은 성령세례를 받지 않으면서도 믿을 수 있다는 것과 성령세례는 믿은 이후에 일어 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성령세례를 알지 못하였고 바울이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자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였다.)로이드 죤즈, [성령세례], pp.26-31.
⑤에베소서1:13 -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 구절은 성령의 인침이 믿음 이후의 일임을 말해주고 있다. 그 이유는믿는다는 동사가 과거시제로 사용됨으로 해서 믿는 것과 인치는 것 사이에는 간격이 생기게 되어서 최소함 "믿고나서 막"이라는 의미를 나타내 주고 있다.)로이드 죤즈, [영적선택], pp.295-296.
따라서 이와같은 성경구절을 놓고 볼 때 성령세례는 믿은 이후에, 최소한 믿고나서 막 임한다는 것이 로이드 죤즈의 결론이다. 이상에서 살펴본 로이드 죤즈의 견해를 요약하면 표1과 같다.)
*표1.로이드 죤즈가 본 중생과 성령세례와의 관계
사역의 주체
사역의 성격
사역의 내용
시역의 시점
구원과의 관계
인지여부
성령과의 관계
중생
성령
비 체험적
내적이며 은
구원 받기전
필수요건
알수 없음 혹은 사후에
내주
성령세례
그리스도
체험적
외적이며 확실
중생이후
필수적이 아님
명확하게 알 수있 음
충만
참고로 중생과 성령세례를 동일한 것으로 보는 학자들은 사도행전 2장, 8장, 9장의 사건을 성령의 최초 사역으로 규정하고 단회적인 사건이라고 주장한다. 또 사도행전 8장, 10장, 19장 사건들은 오순절 사건의 반복이 아니라 오순절 사건의 연장, 성령세례의 범위의 확장 내지 확대의 일부분, 혹은 오순절 약속의 단계적 분할 성취라고 보았다.)죤 스토트, [오늘날의 성령의 사역] 조병수역 (서울:한국기독교교육연구원, 1983), pp.28-39.
또 아브라함 카이퍼(A.Kuyper)같은 이는 "교회가 성령강림의 반복을 원하는 기도를 오순절에 드리는 것은 무의미하다"라고 한 후 이어 말하기를 "누구든지 그것을 위해 기도하는 자는 결국 오순절 이적을 부인하는 것과 같다. 왜냐하면 이미 오셨고, 우리 가운데 계신 이는 또 다시 우리에게 올 수 없기 때문이다"라고 했다.)차영배, [성령론] "ⅩⅠ.성령강림을 위한 기도의 타당성을 부인한 A.Kuyper의 견해 비평" (서울:경향문화사, 1989), p.243.
그러나 이와같은 견해는 자의적이고 비약적인 성경해석과, 원리를 지나치게 일반화시켰다는 비판을 면치 못하였다.)위의 책, pp.244-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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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3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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