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의 성공이야기>!!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해당 자료는 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에디슨의 성공이야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더 이상 노력하지 않는 것 외에 실패란 없다. 내면적인 포기 외에 실패란 없다. 우리 자신의 연약함 외에 진정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은 없다-엘버트 하버드

<<라이프>>Life지는 그를 지난 한 밀레니엄 시대 즉, 지난 천 년을 통틀어 제일 뛰어난 사라이라고 기재했다. 그가 발명에 성공한 물건의 수는 자그마치 1093개이다. 그는 이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도 많은 특허를 받았다. 65년간 계속해서 매년 최소한 한 개 이상의 특허를 받은 발명가인 토마스 에디슨! 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디슨의 능력이 타고난 천재성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에디슨 자신은 한결 같은 노력 때문이라고 말한다.

“천재는 99%의 땀과 1%의 영감으로 이루어진다.”라고 그는 단호하게 말했다.
나는 에디슨의 성공은 세 번째 요인인 긍정적인 태도의 결과라고 믿는다. 에디슨은 어떤 것이든 내재된 최선의 것을 볼 줄 아는 낙천주의자였다.

백열전구에 정확히 맞는 물질을 찾기 위해 수천 번도 넘게 실험해야 했지만 에디슨은 그것을 결코 실패로 여기지 않았다. 오히려 성공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것으로 믿었다. 그랬기에 결국 시도할 때마다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찾아내어 해결책에 좀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좋은 것을 찾게 되리라는 것을 의심한 적이 없었다. 그의 신념은 다음과 같은 그의 말로 요약될 수 있다. “인생에서 실패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그들이 포기한 바로 그 순간 그들이 성공에 얼마나 근접했는지를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다.”

에디슨의 긍정적인 태도는 60년 후반에 일어난 비극적인 사고를 받아들인 태도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에디슨이 뉴저지 웨스트오렌지에 세웠던 실험실은 세계적으로 유명했다 14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복합단지를 에디슨은 발명 공장이라고 부르며 자랑스러워 했다. 특히 중심되는 건물은 굉장한 규모여서 풋볼 경기장 세개를 합쳐놓은 것보다 더 컸다. 그 작전기지에서 에디슨과 에디슨의 직원들은 발명품을 구상해내고, 모델을 개발하고, 물건은 생산하고, 고객들에게 물건을 보내주었다. 그 공장은 현대의 연구 및 제조업의 모델이 되었다.
에디슨은 그 공장을 무척 사랑했다. 그런데 1914년 겨울 어느 날, 에디슨이 사랑하고 아끼는 그 실험실에 불이 났다. 무척이나 놀라서 당황했음직도 하지만 그는 밖에 서서 실험실이 불타는 것을 보며 말했다.
“얘들아, 어서 엄마를 모시고 오렴. 이런 장면은 두 번 다시 보기 어려울 거야. 놓쳐서는 안 되잖니?”
다른 사람이라면 아마 대부분 좌절했을 것이다. 그러나 에디슨은 그렇지 않았다.
화재 후, 그의 심경을 묻는 기자들에게 에디슨은 말했다.
“내 나이 예순여섯이지만, 새롭게 시작하지 못할 만큼 늙지 않았습니다. 이미 이전에 나는 이보다 더한 어려움도 수없이 겪어왔습니다.”
그는 실험실을 다시 세우고, 이후 17년간 더 일했다.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한데, 시간이 너무 없습니다. 딱 백년만 더 살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던 에디슨은 84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에디슨이 그렇게 긍정적인 사람이 아니었다면 절대로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이다. 어떤 전문분야에서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보면, 대개 인생에 대해 긍정적인 관점을 지니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본문내용

학벌과 그 밖의 능력만을 믿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대충 일하는 경우가 많다.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나면 자신이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 라고 믿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 중 절반은 그 꿈이 이루어진다. 잠에서 깨어 실제적인 노력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꿈만 꾼다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 가격1,000
  • 페이지수2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37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