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유활성화에 성공한 작품을 스토리텔링관점[생산자,텍스트,향유자]로 분석하기 -작품 \'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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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향유활성화에 성공한 작품을 스토리텔링관점[생산자,텍스트,향유자]로 분석하기 -작품 \'26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역시 영화화를 바랬기 때문에 서로간의 향유를 위해 쌍방향성을 적극 활용한 것을 볼 수 있다.
26년 제작비 모금 프로젝트 글 캡처
26년은 스토리텔링의 세 가지 관점인 생산자, 텍스트, 향유자 관점으로 따져도 모두 향유의 좋은 예로 들 수 있다. 그래서 26년은 향유 활성화의 성공사례에 딱 맞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향유 활성화를 성공한 다른 웹툰도 물론 많다. 하지만 26년은 일반적인 향유를 뛰어넘어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낸 작품으로 이만한 성공사례도 없다고 생각이 든다.
또한, 세 가지 관점으로 분석하면서 스토리텔링을 배우기 전엔 몰랐던 향유자란 개념과 역할들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웹툰은 원천콘텐츠로써 최고라고 생각되었는데, 26년도 웹툰을 벗어나 책과 그리고 영화화까지 거점콘텐츠로 발전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모두 향유자들 덕분이고, 이를 통해 향유자 즉, 내가 좋아하는 작품일수록 향유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서 더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이 이루어 질 수 있게 응원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참고사이트 출처
http://www.socialants.org/archives/ai1ec_event/26year?instance_id
  • 가격1,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4.29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4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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