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설계공학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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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시스템설계공학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W.B.S
-------------------------------------
2

2. 주제 선정 및 준비
-------------------------------------
3
2.1
시스템 명칭
2.2
시스템 개발환경

3. 시스템 개발목적

4. 시스템 운영 개념
-------------------------------------
3
4.1
비즈니스 측면
4.2
운영환경 측면

5. 주요 지원업무

6. 참고자료

7. Use Case
------------------------------------
6

8. Use Case 문서
------------------------------------
10

본문내용

토리모드>
유즈케이스 ID
UC_6
Level
Medium
주요 액터
사용자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스토리 모드 게임을 시작 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로 들어간다.
2. 전제 조건
없음
2. 이벤트의 흐름
a. Basic Flow
1) 사용자는 스토리 모드 선택 후 새로하기와 이어하기를 선택한다.
b. Alternative Flow
없음
4. 특수 요구사항
없음
5. 사후 조건
사용자는 모드 선택 후 전투로 넘어 갈 수 있다.
6. Extension
1) 사용자는 새로하기를 선택 시 새로하기 use case로 확장한다.
2) 사용자는 이어하기를 선택 시 이어하기 use case로 확장한다.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이어하기>
유즈케이스 ID
UC_7
Level
Medium
주요 액터
사용자(게임유저)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스토리모드에서 이어하기로 들어오면 게임을 이어 시작 할 수 있다.
2. 전제 조건
사용자는 스토리 모드로 플레이 한 저장 데이터가 있어야 한다.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사용자는 전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2) 데이터를 고르면 저장되어있는 모든 챕터부터 게임이 이어나간다.
b. 대체 흐름
1) 저장되어있지 않은 공간을 선택할 경우
a) 저장되어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출력 후 다른 곳 선택 대기한다.
4. 특수 요구사항
저장되어있는 공간은 하나만 선택하여 불러 올 수 있다.
5. 사후 조건
없음
6. 확장
없음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스토리 모드 새로하기>
유즈케이스 ID
UC_8
Level
Medium
주요 액터
사용자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스토리 모드를 새로 할 수 있다.
2. 전제 조건
사용자는 스토리 모드를 선택해야 한다.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사용자는 캐릭터 선택 후 전투를 한다.
b. 대체 흐름
없음
4. 특수 요구사항
없음
5. 사후 조건
없음
6. 확장
없음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캐릭터 선택>
유즈케이스 ID
UC_9
Level
Low
주요 액터
사용자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스토리모드에서 새로하기로 들어오면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다.
2. 전제 조건
없음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사용자는 캐릭터를 고른 후 전투를 할 수 있다.
b. 대체 흐름
없음
4. 특수 요구사항
게임이 제공하는 캐릭터 하나만 선택하여 불러 올 수 있다.
5. 사후 조건
없음
6. 확장
없음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전투>
유즈케이스 ID
UC_10
Level
High
주요 액터
사용자
1. 유즈케이스 설명
전투를 하게 되면 맵에 타워를 건설 가능하다. 적의 침입을 막으면 승리를, 막지 못하면 패배하게 된다.
2. 사전 조건
없음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타워를 건설하며 적의 침투를 막는다.
1)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패배를 한다.
b. 대체 흐름
없음
4. 특수 요구사항
없음
5. 사후 조건
메뉴로 돌아간다
6. 확장
1) 사용자는 타임어택 모드일시 랭킹 등록 use case로 확장한다.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타임어택 모드>
유즈케이스 ID
UC_11
Level
Medium
주요 액터
사용자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랭킹등록을 하기위한 타임어택 모드를 진행한다.
2. 전제 조건
없음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새로 하기를 선택한다.
b. 대체 흐름
없음
4. 특수 요구사항
없음
5. 사후 조건
없음
6. 확장
없음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타임어택 새로하기>
유즈케이스 이름
UC_12
Level
Medium
주요 액터
사용자(게임유저)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타임어택 모드를 새로 할 수 있다.
2. 전제 조건
사용자는 타임어택 모드를 선택해야 한다.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사용자는 타임어택 새로하기를 선택 후 전투를 한다.
b. 대체 흐름
없음
4. 특수 요구사항
없음
5. 사후 조건
없음
6. 확장
없음
시스템명
컴퓨터 디펜스 게임
작 성 자
팀원 전체
작 성 일
2013. 04. 10
문서구분
Requirement Definition
Version
1.0
Use-case Specification : <랭킹 등록>
유즈케이스 ID
UC_13
Level
High
주요 액터
사용자, DBMS
1. 유즈케이스 설명
사용자는 타임어택으로 새운 기록으로 온라인 랭킹등록을 할 수 있다.
2. 전제 조건
사용자 pc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사용자는 타임어택으로 최소한 하나의 기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3. 이벤트의 흐름
a. 기본 흐름
1) 타임어택 진행시간 기록과 이름으로 인터넷에 연결해서 기록을 저장한다.
b. 대체 흐름
1)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
a)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 출력.
4. 특수 요구사항
없음
5. 사후 조건
없음
6. 확장
1) 사용자는 랭킹확인을 선택 시 랭킹확인 use case로 확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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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14.04.06
  • 저작시기2013.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1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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